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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염색가공기 한국시장 공략 본격화 되나?
텐터기, 스카차 등 몇몇 기종 올해 도입 가능성에 업계 관심 집중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12시42분 ]

중국염색공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올해 초부터 중국 염색가공기 업체들의 한국시장 공략이 본격화 되고 있어 중국산 염색기의 국내 도입이 실현될지 주목받고 있다.

중국 염색가공기 업체들은 지난 수년간 기술 개발과 양산체제를 구축해 가성비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중국 내수시장은 물론 동남아 등 전 세계 시장에 시장 주도권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는 추세다.

일부 중국 염색 가공기 제조 기업의 경우 유럽, 홍콩의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겨누며 염색가공기 분야에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시장에서는 중국 염색기계는 아직도 ‘싸구려’라는 인식이 강해 보급이 사실상 ‘제로(0)’상태에 머물고 있는 상태다.

그런데 올해 들어와 중국 염색가공기 업체들의 한국시장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어 시장 진출을 본격 노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주력 기종은 텐터기와 스카차 등 일부 기종에 한정되고 있지만 앞으로 점차 기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텐터기의 경우 국내 에이젠트인 D사가 대구 염색업체 위주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가격은 국내 텐터업체인 O사와 대비해 80%정도 선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D사와 미팅한 염색기업 S사의 한 관계자는 “중국 텐터기도 상당한 수준까지 성능이 향상된 느낌을 받았다”면서, “그러나 가격이 예상보다 높아 1호기를 도입하기에는 부담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중국  A사가 생산하고 있는 스카차의 경우 성능과 가격 경쟁력 면에서 국산 제품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올해 안에 1호기가 설치될 경우 큰 파장이 몰아칠 것으로 보인다.

A사의 스카차 제품을 마케팅하고 있는 S사의 한 관계자는 “올스텐레스로 제작해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고 성능도 좋은 반면 국산 가격의 반값에 공급할 수 있어 1호기가 설치되면 보급이 확산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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