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여성복/모피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 여행객 겨냥 아우터 출시 붐
일교차 큰 봄엔 스타일, 활동성, 경량성 갖춘 아우터 인기
등록날짜 [ 2019년04월19일 09시5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최근 포근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주말을 이용해 짧은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겨냥한 아우터 출시도 붐을 이루고 있다.

특히 여행객들은 포근한 한 낮과 달리 아침저녁으로는 아직 쌀쌀하기 때문에 가벼운 아우터를 찾고 있어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요즘 아우터는 스타일은 물론 활동성과 경량성,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들이 인기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패션브랜드에서 트래블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볍고 스타일리한 아우터를 많이 선보이고 있다.

패션그룹형지의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편안한 착용감과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에 중점을 둔 ’캐주얼 야상점퍼’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신규 런칭한 트래블라인 제품으로, 도톰한 코튼과 부드러운 나일론을 혼방한 소재를 사용해 형태를 힘있게 잡아주는 동시에 활동성도 겸비했다.

또한, 뒷면에는 개성있는 자수 아트웍을 더해 키치한 매력을 더했다.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이 제품은 라이트 카키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초경량 아우터 ‘엔트리퍼(N-TRIPPER) 자켓’을 출시했다.

엔트리퍼 자켓은 '트리퍼(Tripper)' 콘셉트로, 여행 및 스포츠 활동 등 야외 활동시 체온 조절에 최적화된 두께감으로 기획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여성용 경량 방풍 자켓을 선보였다. 허리 스트링으로 여성스러운 핏을 연출할 수 있는 ‘어바인자켓’과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19클리핀자켓’은 각각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타슬란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립 소재를 적용해 나들이나 러닝 등 가벼운 야외활동시 입기 좋다.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롯데홈쇼핑 판매)은 부드러운 감촉과 적당히 두께감의 ‘홀가먼트 가디건’을 선보였다. 긴 기장감으로 여성스럽고 세련된 멋을 자아내며 넉넉하고 여유로운 핏으로 체형을 보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덴마크 패션 브랜드 가니가 출시한 ‘워시드 데님 프린지 자켓’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짧은 길이의 오버사이즈에 프린지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고,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는 데님 본연의 청색과 오묘하게 어우러진 인디고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데님 재킷을 선보였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면서 주말을 이용해 일상을 벗어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패션 브랜드들도 여행족들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면서, “최근 트래블룩은 활동성은 물론 스타일도 겸비한 만큼 도심 속 데일리룩으로도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켄싱턴리조트 ‘오 마이 카 패키지’ 진행
크로커다일레이디, ‘트래블라인’ 런칭 기념 프로모션 실시
도시-크베들린부르크(Quedlinburg)
세계여행-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크로커다일레이디, 트래블라인 런칭
세계여행-중국 상하이(Shanghai) 2018
세계여행-백두산/창바이산 2016
세계여행-프랑스 파리, 몽마르뜨 언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월드 로엠, ‘로엠 X 꾸까’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2019-04-22 10:27:15)
‘셋업 슈트’ 로 연출하는 봄 패션은? (2019-04-17 11:5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