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정책/무역 > 정책/정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성공단 재개, 난관 봉착
한-미 정상 회담 결과 트럼프 대통령 시기 아니다 주장, 남북 경협 첩첩산중
등록날짜 [ 2019년04월12일 12시4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편집부 공동]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한- 미 정상 회담 결과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재개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혀 개성공단 재개가 어려운 난관에 봉착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1일 미국 워싱턴에서 총 116분의 한-미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날 회담은 2차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결렬 직후인 지난 2월 28일 밤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문 대통령과 통화하며 “김정은 위원장과 이야기를 해달라”고 요청한 지 44일 만에 열린 회담이였다.

문 대통령은 남북, 북미 대화의 동력을 살리기 위해 이번 회의에 임했으나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재개에 대한 미국 측의 반응은 우리 정부의 기대치와 달랐다.

제재 완화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기존 입장을 재확인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제재를 늘리는 것을 반대하지만, 현 상태의 제재는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제재는 제자리에 유지될 것이다”며, “우리는 언제나 제재를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재개는 적당한 때가 되면 지지를 하겠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며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회담에서 공식적으로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재개에 반대 의사를 표명함에 따라 우리 정부의 남북 경협 재개에도 차질이 불가피해 졌다. 이에따라 개성공단 재개 역시 어려운 난관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북-미 하노이 정상 회담 전부터 개성공단 재개를 준비해온 개성공단 입주 기업들과 개성공단관리위원회 등 단체들은 미국 측의 이같은 반응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2차 북-미 정상회담 결렬, 남북 경협 빨간불
개성공단 입주 정부기관 움직임 분주
남북 비핵화, 개성공단 정상화 합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업부, 브렉시트 대비 한-영 FTA 추진 논의 (2019-05-15 19:15:17)
하수도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2019-04-04 15:1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