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럽 최대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양분
뮌헨-"아웃도어 바이 이스포"vs프리드리히샤펜-"아웃도어 프리드리히샤펜"
등록날짜 [ 2019년04월11일 14시0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박윤정 기자]유럽 최대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유러피언아웃도어 전시회/European Outdoor Show)가 2개로 양분돼 개최되고 있다.

수십년 전통을 보유한 유러피언아웃도어 전시회는 2018년 유럽아웃도어그룹(EOG) 회원사들이 투표를 통해 독일 소도시 프리드리히샤펜에서 대도시 뮌헨으로 개최 장소를 옮기기로 결정 했으나 기존 주관사인 Messe Friedrichshafen(메쎄 프리드리히샤펜)측이 계속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아웃도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유럽 최대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개최지를 뮌헨에 넘겨준 메쎄 프리드리히샤펜은 올해부터 전시회 날짜를 7월에서 9월로 조정해 프리드리히샤펜에서 계속 아웃도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메쎄 프리드리히샤펜 측은 "유럽아웃도어그룹(EOG)과 협업으로 9월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아웃도어 프리드리히샤펜(Outdoor Friedrichashafen)을 새롭게 진행한다"며, "이 전시회는 독일계 국가의 중소 제조기업 및 전문 소매 업체 그룹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2020년 시즌 오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유러피언아웃도어 전시회 개최지를 넘겨 받은 독일 메쎄 뮌헨(Messe Munich)도 오는 6월 30일(일)부터 7월 3일(수)까지 뮌헨에서 '아웃도어 바이 이스포(Outdoor by ISPO)'라는 명칭으로 15년만에 새롭게 아웃도어 관련 전시회를 개최한다.

결국 유럽의 최대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유러피언아웃도어 전시회)가 두 지역으로 양분된 셈이다.

한편 국내 아웃도어 기업들은 기존 유러피언아웃도어 전시회를 이어받은 "아웃도어 바이 이스포"에 상당수 기업들이 참가를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채수훈 전무는 "기업들의 의향을 타진한 결과 뮌헨에서 개최되는 "아웃도어 바이 이스포"에 참가하려는 기업들이 월등이 많아 협회는 회원사들의 의견에 따라 이 전시회에 참가하기로 결정한 상태다. 프리드리히샤펜은 소도시여서 그동안 국내 기업들이 참가에 불편을 겪었는데 뮌헨으로 변경돼 대다수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자료-유럽 섬유패션시장 동향(511호)
아웃도어스포츠협, 신임회장 취임식 정총 개최
유럽 최대 아웃도어 전시회, 내년 뮌헨서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ZhejiangTex 2019, 내달 16일 개막 (2019-04-12 10:14:42)
2019 상하이텍스 어떻게 진행되나? (2019-04-02 09: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