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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린, 20/21 F/W 트렌드 전략 세미나 개최
영향을 주는 사회 현상, 디자인 컨셉, 컬러 등 트렌드 분석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19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프랑스 트렌드 정보회사 까린 인터내셔날(CARLIN INTERNATIONAL)이 지난 4월 4일(목) 오후 2시,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20/21 F/W 트렌드 전략 세미나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준에서 탈피해 자기 확신과 대담함으로, 새롭고 매력적인 모습을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트렌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제공했다.

지엘아이컨설팅(GLI컨설팅) 조귀용 대표가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영향을 주는 사회 현상, 디자인 컨셉, 컬러 등을 바탕으로 한 'VISION 21 임펄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20/21 FW 데코', '인테리어 트렌드 + 마켓 포커스'의 4개 테마를 통해 ‘초 개인화(Ultra-personalization)’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자 현상과 미래를 향한 전략을 소개했다.

 4개의 테마별 트렌드 경향을 소개한다.
 

세션 I : VISION 2021 메가 트렌드(IMPULSE) PART 1

-시즌 배경: 신념
갈수록 이슈가 많아지는 오늘날, 미래에 대한 자기 나름의 뚜렷한 비젼을 지니기 위해서는 선택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이제 더 이상 모든 이들을 설득하려 애쓰기보다는, 자신과 코드가 맞는 커뮤니티를 선택해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이는 자신의 “가장 깊은 신념에 집중하여 대담하고 실용적인 입장을 취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테마 배경│

1. INSOLENCE (오만):  Consumer Leaders (소비자 리더)들의 과감한 환경 지속 운동,  “평균적 가치”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매력적 표현으로 완전한 서열 구분 파괴--> 표준화에 식상해 새로운 대담함을 추구하는 시대. 이들의 신념:  새로운 가치 기준에 힘 실어주기! 거시적 트렌드 키워드: 자기 표현 / 문화 
.
2. TECH CARE (테크 케어): Benevolent Nomads (박애주의적 유목민)들이 펼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지능적인 도시 커넥션을 사용하여 매끄럽고 효율적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창조--> 온건하고 인간적인 새로운 노마드들이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세운 스마트 환경, 이들의 신념:  연결성, 사교성, 이동성, 보살핌!, 거시적 트렌드 키워드: 웰빙 / 케어 / 커넥션
 
3. LAND (대지): From Somewhere (뿌리를 찾는 현대인)들의 새로운 전원적 스토리텔링, 새롭게 변화된 소박한 시골 이야기들을 지역 전통 위에 풀어내기-->의미를 추구하고 내추럴함과 윤리를 통해 자연에 실용적으로 접근, 이들의 신념:  대지로 돌아가 다시 새로워지자!, 거시적 트렌드 키워드: 자연 / 윤리 / 전통

4. ALPHA (알파): New Emperors (새로운 황제)들이 추구하는 고대 올림피안 럭셔리, 현대의 불안정함에 맞서 고대 그리스 럭셔리로 무장--> 스포츠와 훈련을 통해 고대 올림피아풍의 새로운 파워 추구, 이들의 신념: 건강은 새로운 부의 척도이다!, 거시적 트렌드 키워드: 럭셔리 / 오락 / 스포츠.

│테마별 포인트│

1. INSOLENCE (오만) 
인플루언스 지표:  평균적 가치를 파괴하는데 앞장서는 소비자 리더들!   
디자인 컨셉: 강렬한 단색 연출/ 실물 왜곡 / 새로운 기준/ 대담한 환경 지속 디자인/기존의 것을 조롱하기 / 트윈 세트 / 거대한 리브 처리 / 찬란한 반사컬러: 과감한 원색/컬러 듀오나 단색을 통해 스포티하거나 쉬크하게 연출.
테마 키워드: 파워 있는 기준 / 대담한 지속성 / 단색의 활약
 

2. TECH CARE (테크 케어)
인플루언스 지표: 이로움을 공유하는 유동적 라이프스타일 신봉: 박애적 노마드!
디자인 컨셉: 노마디즘 4.0 / 도시의 박애주의 / 가벼운 일탈/ 생체 모방 / 가변적 준금속 / 심플함 활용
컬러: 부드러운 싸이버풍 색상들/ 핑크 및 잿빛 뉘앙스의 유니섹스 블루, 빛나는 옐로우가 연결된 부드럽고 새콤한 스펙트럼
테마 키워드: 유용한 환타지 / 노마디즘 4.0 / 반금속 & 우유빛 
 

3. LAND (대지)
인플루언스 지표: 자신의 뿌리를 찾고 마을의 정신을 되살리려는 현대인들!
디자인 컨셉: 촉각적 모형 제작 / 토양의 복원 / 전통 밧줄 공예/ 깃털 패턴/ 현대적 정통성 / 여유로운 전원풍 
컬러: 풍요로운 진흙 색상들/ 윤기있는 핑크와 옐로우, 녹슨 듯한 브라운과 이끼빛 그린.
테마 키워드: 전원적 스토리텔링 / 노르딕풍 디자인 / 현대화된 정통성
 

4. ALPHA (알파)
인플루언스 지표: 현대 사회에 영향력을 주는 새로운 황제들! 
디자인 컨셉: 새로운 앤틱 /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 히피 여신/ 엠파이어 스타일 / 장식적 스포츠 / 파워풀한 대기 현상 / 숙련된 소재 컨트롤 
컬러: 절대적 대조 색상들/ 브론즈와 윈터 화이트가 강력한 명암으로 대조되며, 밝은 스카이 블루와 세련된 블루그린으로 두드러짐.
테마 키워드: 올림피아 열망 / 미적인 과시 / 장식적 & 조각적. [자료제공:까린 인터내셔날]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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