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대리점/가두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원, 멤버십 회원 관리 강화에 집중
멤버십 회원 관리 우수 점주에 ‘금 1돈' 증정
등록날짜 [ 2019년04월09일 11시5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주)신원(대표 박정주)이 멤버십 회원 빅데이터 확보를 통한 고객 관리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꾸준히 성장세를 타고 있는 온라인 유통망과 저성장 기조를 보이는 오프라인 유통망의 동반 성장을 위한 과정으로 풀이된다. 멤버십 가입 고객 유치를 통해 고객의 구매 패턴, 선호 스타일, 기념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파격적인 포상도 내걸었다. 운영 중인 5개 브랜드(베스띠벨리, 씨, 비키,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대리점 점주는 물론 직영점, 백화점 매니저와 함께 ‘멤버십 가입 고객’ 확보 목표치를 정하고, 2월 한 달간 목표를 달성한 점주, 매니저에게 금 1돈을 지급했다. 여기에 목표를 초과 달성한 상위 2개 매장에게는 포상금까지 지급했다.

신원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가입 고객 유치 캠페인을 통해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150% 상승했으며, 이 수치는 단순한 멤버십 회원 가입이 아닌 실제 구매까지 이루어진 고객을 기준으로 카운트 한 것이라 더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신원에서 운영 중인 ‘멤버십 회원 제도’는 신원의 브랜드 어디서든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제도’로 고객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회원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기존 멤버십 가입 고객들에게도 호평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가입자 추가 유치를 통해 혜택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여 회원 이탈까지 방지할 예정이다.

신원의 멤버십 제도를 총괄하는 이민정 CRM 팀장은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관계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멤버십 신규 가입자 유치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멤버십 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해 주기적으로 점주, 매니저에게 동기부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꾸준히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먼그라운드, ‘셀렉트샵’ 확장 오픈 (2019-04-18 13:23:14)
동춘상회, 제주 기획전 ‘봄,봉봉’ 진행 (2019-03-14 09: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