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크류 콤프레샤, 전기료 절감 해법은?
인버터 채택, 에어 압력에 맞는 가동 방법 채택, 전기료 최소화 방안
등록날짜 [ 2019년04월08일 10시32분 ]

스크류 콤프레샤 가동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콤프레샤의 대표 기종인 스크류 콤프레샤를 설치해 전기료를 절감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섬유염색 업체의 공장에 설치, 사용하는 대부분의 콤프레샤는 스크류 콤프레샤로 효율성과 전기료 절감 면에서 가장 가성비가 우수한 기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섬유업체들은 공장 가동에 필요한 에어 압력을 가장 적정하게 사용하게 되면 전기료도 대폭 절감할 수 있는데 2~3가지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첫번째 방법은 스크류콤프레샤에 인버터를 부착할 경우 전기료를 낮출 수가 있다.

인버터를 부착할 경우 에어 사용량에 따라 콤프레샤 가동을 최대 또는 최소화해 가동됨으로 인해 전기료를 낮출 수가 있는데 인버터가 부착되지 않을 경우 공장 에어 사용량이 떨어지더라도 콤프레샤는 100% 가동될 수 밖에 없어 비효율적이다.

두번째는 공장 생산설비의 에어 압력에 맞게 콤프레샤를 가동하는 방법이 있다.

스크류 콤프레샤는 7킬로 이상의 에어 압력을 생산하고 있는데 생산설비의 경우 5킬로의 압력이 필요할 경우 2킬로의 에어 압을 낭비하게 된다.

보통 1킬로 에어 압력이 낮을 경우 6~7%의 전기료가 절감됨으로 2킬로만 에어 압력을 낮추면 12%의 전기료를 줄일 수 있다.

구미 소재 직물 업체인 A사는 에어제트룸 60여 대를 설치 가동 중인데 4킬로 에어 압력으로 직기를 가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사는 7킬로 에어 압력으로 직기를 가동하는 타사와는 달리 4킬로 에어 압력으로 직기를 가동함으로써 3킬로를 낮춤으로써 20% 가까운 전기료를 절감하고 있다는 것.

상당한 기술적인 노하우 없이는 어렵다는게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최근 다기능 에너지절감 스크류 콤프레샤를 섬유염색 업체에 보급하고 있는 (주)건영기계(대표 이정훈)는 콤프레샤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공장 생산설비의 적정 에어 압력에 적합한 에어 압력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인데 조만간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전기료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일테크-카메라형 교정기, 성능 호평 인기 기종 등극 (2019-04-15 11:54:40)
삼보엔지니어링, 이조디엔씨에 준비설비 일체 납품 (2019-04-01 10:5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