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M 재단,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 우승자 발표
지속가능한 패션 위한 혁신적인 5가지 아이디어에 1백만 유로 지원
등록날짜 [ 2019년04월05일 16시4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비영리 기구인 H&M 재단이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Global Change Award) 우승자 5팀을 발표했다.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는 2015년부터 폐기물 없는 패션계로의 빠른 전환을 위해 패션계를 새롭게 재창조하는 혁신적인 도전을 지원하고 있다. 다섯 우승팀 모두에게 1백만 유로가 차등 분할 지원 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혁신을 통해 패션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한다는 공통 분모를 갖고 있는 이번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 우승 아이디어들은 식물성 가죽을 만드는 실험실, 쐐기풀로 만든 텍스타일 섬유, 처음부터 재활용 할 수 있게 하는 디지털 시스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아동복, 아웃도어 웨어를 위한 생분해성 무독성 막이다.

H&M 재단은 이러한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Indiegogo)와의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섯가지 혁신 아이디어의 지지자이자 후원자, 테스터로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올해의 글로벌 체인지 어워드의 우승 아이디어는182개국에서 지원한 6,640개의 아이디어 가운데 5개의아이디어가 전문심사위원단에 의해서 최종 선정됐다.

우승자들은 상금 외에도 H&M 재단이 액센츄어(Accenture)와 KTH  왕립공과대학(KTH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는 1년간의 혁신적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톡홀름, 뉴욕, 홍콩으로 떠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1년간의 가상 코칭 세션을 제공한다. 코칭 세션은 우승자에게 중요한 가치를 주고, 제품 개발 일정을 수 년 단축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서큘러 패션의 공동 창업자인 이나 붓데(Ina Budde)는 “5년 후, 우리의 아이디어는 섬유 재활용과 여러번의 재사용을 엄청나게 증가시킬 것이다. 1억 5천만 개의 순환성이 예상되며, 옷마다 부여할 고유 ID가 시중에 출시되면 순환적으로 디자인된 의류는 사용된 후 고품질의 섬유로 재생될 것이다.”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대 마크엠(MARKM), 실크스크린 체험 공간 마련 (2019-04-11 15:18:53)
포토-‘마크엠 랩’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19-04-01 11: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