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유박물관, ‘실’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진행
‘실(絲)속 있는 삶!’ 4월부터 진행,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15시2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정승은 기자]섬유박물관(관장 박미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돼, 섬유 소재인 ‘실’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섬유박물관의 창의력 체험프로그램인 ‘실(絲)속 있는 삶!’은 4월부터 11월까지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전시된 유물을 보고 시대에 따른 문화와 섬유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도 이해하게 된다.

‘실’은 하찮아 보이지만 대부분 섬유 제품이 만들어지는데 있어 근원이 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따라서 옷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지, 실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는지 등 기본적인 질문으로 수업은 시작된다.

각 프로그램은 실의 삶(탄생 → 직물로 변화 → 무늬와 색을 입고 제품으로의 활용 → 버려진 뒤 재활용)을 조명하고 학생들이 관련 유물, 역사, 시사 문제를 폭넓게 이해하고 스트링아트, 직조기법으로 열쇠고리, 팔찌, 컵받침 만들기, 텍스타일 디자이너와 업사이클 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섬유박물관은 참여 학생들이 넓게는 의생활과 섬유산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인문학 놀이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실(絲)속 있는 삶!’ 참가비는 무료이며 학급, 동아리,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나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섬유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교육신청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부, 관광 혁신전략 발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고깔협회, 대만 고산족 대상 고깔 착모 체험 (2019-03-18 17:53:54)
패션산업협회, ‘패션 비즈니스 교육’과정 접수 중 (2019-03-12 09:4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