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캐주얼/진/SPA > 캐주얼Casu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x아트선재센터 콜라보레이션 관심 집중
에피그램, 한국 클래식 컨셉의 ‘올모스트홈 카페’ 오픈
등록날짜 [ 2019년03월11일 12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지난 해 광주 비엔날레에 이어 아트선재센터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주목받고 있다.

아트선재센터와 콜라보레이션 결과 에피그램은 ‘올모스트홈 카페’를, 래코드는 아트숍인 ‘리;스페이스(Re;Space)’를 지난 3월 8일 오픈했다.
 
올모스트홈 카페는 에피그램이 진행하는 공간 프로젝트 중 하나로, 에피그램이 추구하는 슬로우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해 용산아이파크몰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모스트홈 아트선재센터점은 한국적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고자 아트선재센터의 별채인 한옥에 위치하고 있다.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온 트렌드의 슬로우 라이프스타일이 아니라, 우리 고유의 슬로우 라이프를 표방하는 것. 음료 또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최소화하는 대신, 말차, 참마, 쑥을 재료로 아트선재센터점만의 시그니쳐 음료로 소개하며, 강정, 약과, 가래떡과 같이 전통적인 주전부리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모스트홈 카페만의 아트웍을 적용하여 디자인한 티셔츠, 캡, 소반과 찻잔 등 에피그램 상품도 판매한다.
 
또한,  올모스트홈 카페 아트선재센터점 오픈을 기념해, 아트선재센터 전시회 티켓 소지자에게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한해 음료를 10% 할인하며, 8일부터 한달 간, 올모스트홈 카페 구매 영수증 지참 시 아트선재센터 전시 관람권 20% 할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래코드는 지속가능한 패션의 대표주자답게 아트숍 ‘리스페이스(Re;Space)’를 통해 래코드의 19 S/S 시즌 상품 뿐 아니라, 다양한 업사이클링 소품을 선보인다.
 
래코드 상품의 경우, 아트숍이라는 특징을 살려 래코드의 콜라보레이션 리나노 라인을 추가로 선보인다. 리나노 라인은 대중들이 업사이클링 패션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재고 상품의 단추나 지퍼 등 부자재를 활용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 라인을 뜻한다.
 
또한,  래코드는 리스페이스 오픈을 기념하여 래코드 공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전벨트 소재를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키링에 아트선재센터점인 리스페이스와 한남동에 위치한 시리즈코너의 래코드 매장, 명동성당 복합문화공간에 위치한 래코드 나눔의 공간을 모두 방문해 스탬프를 받으면, 래코드 팔찌 혹은 지난 1월에 발행한 래코드북 3권을 증정한다.
 
에피그램과 래코드를 총괄하는 코오롱FnC 한경애 전무는 “지난 해 광주 비엔날레를 통해 에피그램과 래코드가 아트 분야에 어떻게 녹아드는가를 보았다면, 이번 아트선재센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두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자 했다. 우리의 것인 한옥에서 즐기는 우리의 차와 먹거리를 통해 에피그램이 가진 지향점을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으며, 래코드의 리스페이스를 통해 래코드가 패션과 아트 두 영역을 아우르는 장점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려 한다.”고 기획의도를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헤지스, 벨기에 디자이너 ‘팀 코펜스’ CD 영입 (2019-03-12 14:04:20)
'스파오X오에스티X카드캡터 체리' 콜라보 상품 출시 (2019-03-07 11:0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