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그룹형지, 엘리트・까스텔바작 중국 진출 가속화
중국내 전문가 왕아이민・허빈 전격 영입, 핵심 영업인력 121명 배치
등록날짜 [ 2019년02월26일 11시41분 ]

오지택 빠오시냐오 회장(왼쪽)과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최근 엘리트와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지난 2월 25일 계열사 형지엘리트의 한중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중국 본사에서 합자법인의 파트너사인 빠오시냐우 오지택 회장 등 양사 최고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동사회를 열었다.

이번 동사회는 지난 2016년 11월 중국 교복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설립한 상해엘리트의 영업과 구매생산 경쟁력 강화에 기반한 성장 전략 수립을 골자로 했다.

우선 상해엘리트의 핵심 부서의 역량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 수주 확대를 주도할 리더로 왕아이민 영업 총경리를 임명했다. 왕아이민 총경리는 빠오시냐우 B2B 사업의 최고 권위자로, 2016~2018년 보노 브랜드 B2B 매출 1위를 달성한 영업의 달인이다.

상해엘리트는 왕아이민 총경리의 지휘 아래 중국 전역 24개 지점에 팀장급 핵심 영업인력 121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대비 10여배 증원한 것이며, 또 각 지역별 밀착 영업과 학교별 수요에 맞춤형 마케팅 등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구매생산 최고 담당자로 허빈 총감을 신규 영입, 원가 효율화에 힘을 싣는다. 허빈 총감은 중국 1위 교복 업체와 유아동복 사업 1위 업체에서 각각 품질관리부 팀장, 생산부장을 역임한 베테랑이다. 향후 소싱 네트워크를 확대해 원가를 전년 대비 20% 이상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전문인력 영입과 영업조직 강화와 함께 브랜드 가치 확립, 품질 개선 방안 등을 추진하여 2022년 계약고 기준 중국 교복 3,5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에는 60억원, 2018년에는 162억원에 이르는 계약고를 달성한 바 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이번 동사회에서 중국내 최고의 B2B 역량을 가진 빠오시냐우 그룹과 형지엘리트 교복의 노하우가 합해지면 중국내 성공의 감을 잡은 계기였고, 또 진출 3년만에 성장의 잠재력을 재차 확신하게 됐다”면서 “상해엘리트의 중국내 교복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 건립중인 송도글로벌패션복합센터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패션그룹형지의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중국 최대 골프용품 판매 회사인 100골프와 중국 스포츠 시장 진출을 킥오프한 바 있다.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에 함께하게 된 100골프는 현재 중국 내 골프용품 판매량 1위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미국 골프 브랜드 PGA투어의 중국 내 브랜드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먼싱웨어,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 등 다양한 골프 브랜드의 중국 판매를 전개하고 있다.

이처럼 까스텔바작은 프리미엄 브랜드 헤리티지를 활용해 골프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로 영역을 확장할 전략을 세워, 중국에서 특색 있는 토탈 스포츠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패션그룹형지는 형지엘리트, 까스텔바작의 중국 진출 뿐만 아니라 인천 송도에 형지 패션글로벌패션복합센터를 건립하고 이 신사옥을 기반으로 ‘글로벌 형지’를 실현한다는 비전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코오롱FnC 왁, 해외 시장 진출 노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그룹형지 2019년 승진자 발표 (2019-03-08 18:19:18)
기업탐방-화성 스타트베이 지식산업센터 (2019-02-18 10:2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