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산 섬유원단 포장기, 사고잦아 말썽
O화섬-잦은 고장 효율저하로 곤욕 치뤄, 사고 위험도 높아 사용에 신중 기해야
등록날짜 [ 2019년02월25일 11시23분 ]

포장기 가동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일부 중국산 섬유원단 포장기가 잦은 고장과 효율저하 등으로 말썽을 일으키고 있어 사용에 주의를 요하고 있다.

대구염색공단에 소재한 O사의 경우 중국산 섬유원단 포장기를 최근 수입, 설치 가동 중인데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잦은 고장과 효율 저하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월 초 국내 선발 주자인 S사의 포장기를 설치키로 잠정 결론을 내린 상태에서 갑자기 중국산 포장기를 수입, 설치해 가동에 들어갔으나 잦은 하자와 함께 생산성이 따라주지 않아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한 채 쩔쩔매다 결국 S사에 A/S를 요청한 상태다.

S사는 O사의 요청을 외면할 수 없어 기계 전반에 대한 진단을 했는데 조잡한 부품 사용과 이로 인한 잦은 고장, 인재 사고 위험까지 노출돼 있어 이를 전면적으로 성능 업그레이드를 해 겨우 가동을 하게 했지만 근본적으로 기계가 부실해 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어렵다는게 S사 측의 설명이다.

이같은 중국산의 기계 결함은  O사 외에도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중국산 선정에 주의해야 한다는 게 이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섬유원단 포장기의 경우 수천 개의 부품과 각종 센서장치, 전자 분야의 조합으로 구성돼 있어 설계에서부터 제작까지 완벽을 기하지 못하면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 

따라서 중국산 등 수입 섬유원단 포장기나 기술력이 입증 안된 국내 영세 포장기 업체들의 포장기를 선택할 경우 기계 성능 미흡과 사후 관리 미비로 인해 곤욕을 치를 수 있어 포장기 선택에 신중한 결정이 요구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폐업한 기업 포장기, 구매 신중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폐업한 기업 포장기, 구매 신중해야 (2019-02-26 11:15:03)
산포기, 라바 하자 쉽게 고치는 해법은? (2019-02-11 13: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