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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Mango), 전자상거래 확대 위한 센터 설립
올해 전자상거래 20% 성장 목표, 옴니 채널 강화 위한 디지털혁신센터 출범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09시03분 ]

망고 매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기자]스페인의 SPA브랜드 망고 (Mango)는 디지털 혁신에 전념하는 새로운 센터를 개설 올해 전자상거래 비중을 매출의 20%로 상향 조정 하는 등 전자상거래비중을 높여 나가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이 센터는 망고의 옴니 채널 전략 개발의 또 다른 단계로 올해 초에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매년 망고의 전자상거래는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액 중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스페인 카탈로니아계 회사는 바르셀로나의  22 @(22 아로바) 지구와 여러 곳에 센터를 세울 계획을 하고 있다.

이 회사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센터의 목적은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성장 속도를 유지하고 향후 수년 내에 옴니채널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센터가 출범함에 따라 망고는 패션 시장의 디지털 리더이자 변화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이 새로운 혁신 센터는 Palau-solita i Plegamans에 있는 브랜드 본사의 현재 사무소와 공존하고 협력하고 있다.

회사의 계획에 따라 본사 팀 중 일부가 새 사무실로 이동하고 2년 만에 100명의 신규 프로필을 가진 직원을 모집한다.

현재 Mango는 이 새로운 디지털 혁신 센터에 참여시키기 위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엔지니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UX 디자이너 및 기타 기술 프로필을 가진 직원들을 적극 찾고 있다.

전자 상거래는 이미 망고에게 필수적인 유통 채널이 되었고, 망고는 83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해당 컬렉션을 판매하고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의 15.5 %를 차지한다.

또한 온라인은 2017년에 15.4% 성장했고 2019년도에 전자 상거래 매출의 20%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2020년에 처음 발표된 수치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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