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라이, 뉴욕패션위크 컨셉코리아서 '19 F/W 컬렉션' 공개
역사가 살아있는 역동의 도시, 서울이 지닌 모던과 레트로 담아내
등록날짜 [ 2019년02월13일 08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디자이너 이청청의 브랜드 라이(LIE)가 지난 9일(현지 시각) 뉴욕패션위크 ‘컨셉코리아(Concept Korea) F/W 2019’에 참여해 컬렉션을 선보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컨셉코리아(Concept Korea)'는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이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로, 뉴욕에서는 2010년부터 매년 2회씩 패션위크 기간에 맞추어 진행돼 왔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 S/S 시즌 컨셉코리아를 통해 뉴욕에서 컬렉션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던 브랜드 라이와 이세(IISE)가 참가했다.

라이는 2013년 첫 컬렉션을 선보인 모던 여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패브릭 조합을 통한 테일러링, 대담한 색상 조합으로 완성한 고급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다이나믹하면서도 로맨틱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해외 50여 개 백화점과 편집숍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브랜드 라이는 ‘서울의 조화’라는 테마로, 역동성과 역사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도시 서울의 도회적 모습과 복고를 동시에 표현했다.

한국의 예스러운 정서가 담긴 그레이, 네이비, 카키, 브라운 컬러와 블랙과 골드 컬러를 조합하였으며,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감각적인 비대칭 구조를 컬렉션에 녹이기 위해 직물 혼합과 컬러 변화를 활용하기도 했다. 서울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그려낸 이번 컬렉션은 현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컨셉코리아에 함께 참여한 브랜드 라이와 이세는 컬렉션 런웨이 진행 이후에도 뉴욕 현지에서 쇼룸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 입지를 다지기 위한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계속한다.

한편 뉴욕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에서 진행되는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가장 큰 규모의 패션위크로, 세계 일류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의 컬렉션이 공개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7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 성료 (2019-02-15 15:07:00)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에 홍은주 디자이너 선출 (2019-01-25 12:4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