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문화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TC섬유박물관, 설날 문화행사 풍성
‘즐거운 돼지, 행복한 돼지’ 개최, 설날 세시풍속 알려
등록날짜 [ 2019년02월01일 10시3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정승은 기자]DTC섬유박물관은 2월 3일부터 6일까지(설날 당일은 휴관) 설날의 세시풍속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행사 ‘섬유박물관과 함께라면 즐거운 돼지, 행복한 돼지’를 마련한다.

행사는 돼지해를 맞아 돼지를 주제로 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과, 새해 소망을 담은 바느질카드·복주머니 만들기를 하고 어른들도 세배봉투·향주머니 만들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빔체험, 전통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설날 섬유박물관을 방문하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인형극은 ‘아기돼지 삼형제’ 공연으로 2월 3일은 우후 1시 1회, 4일과 6일은 오후 1시와 3시 2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바로 입장 할 수 있다. 

설빔체험 ‘때때옷 입고, 꼬까신 신고’는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이 비치된 설명문을 읽고 설빔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박물관 2층에서는 ‘고누놀이’ ‘칠교놀이’ 등 전래놀이와 제기를 직접 만들어 제기차기 놀이도 할 수 있다.

'형형색색 복주머니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직접 복주머니를 만들어 새해 소망을 담아보는 체험으로 어린이 체험실에서 이루어진다. 어린이체험실은 인터넷과 박물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사전 예약 받고 있다.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10:00/11:00/13:30/14:30/15:30/16:30로 1일 6회 운영된다.

'세배봉투·향주머니 만들기'는 성인들을 위한 손바느질 체험이다. 세뱃돈 봉투와 한복 위에 차는 향주머니를 직접 만든다. 직물로 만든 결과물과 그 안에 담긴 의미까지 어린이들에게 함께 전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는 새해 소망을 담은 ‘바느질카드’를 만들면서 기초 바느질을 배울 수 있다. 이 체험은 박물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행사를 기획한 문재은 학예연구사는 "돼지해 기해년 설날을 맞아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설 문화를 알아보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설날의 의미와 가족 간 따듯한 사랑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TC섬유박물관은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위치하며, 2월 5일 설날 당일과 2월 7일은 휴관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9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 서윤후 시인 선정 (2018-07-30 11: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