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NN, 대한민국 DMZ 역사, 자연, 문화 공개
30분짜리 프로그램 'South Korea POV', 1월 26~30일 방영
등록날짜 [ 2019년01월23일 13시0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CNN이 대한민국 DMZ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공개한다.

비무장 지대(demilitarized zone, DMZ)는 1953년부터 한반도를 반으로 가르고 있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중무장된 국경 중 하나인 DMZ는 남북한 간의 민감한 냉전에서 완충지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매년 12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DMZ는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종의 은신처인 동시에 회복력을 자랑하는 오랜 한국 주민의 고향이기도 하다.

이번 달 CNN의 'South Korea POV'는 DMZ를 따라 역사, 명소 및 오늘날의 현실을  30분 분량 프로그램으로 탐색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중무장된 국경 중 하나인 DMZ 옆에서 평화와 안전을 조명한다.

자신이 살아있음을 느끼는 방법의 하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에 가서도 여전히 안전함을 느낄 수 있음을 보여준다.

CNN은 블로거이자 영어 교사인 Hallie Bradley와 함께 DMZ를 탐험한다. 그녀는 여행 가이드와 대화를 나누고, DMZ의 평화, 안보 및 변혁의 역사를 배운다.

반세기 넘게 한반도를 반으로 갈라온 DMZ는 수많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동시에 낯선 지역이다. 그러나 가능한 한 모든 방식을 동원해서 자신들의 창의성, 희망 및 꿈을 이어가며, 여전히 이곳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음을 보여준다.

CNN은 예술가로 가득하고, 약간의 유럽 문화까지 볼 수 있는 마을을 비롯해 파주 근처 민통선 내의 유일한 미술관을 방문한다.

CNN은 영화 제작자 Robert Joe를 따라 DMZ에서 예상하지 못한 문화적 요소의 통찰을 제공한다.

DMZ는 지난 65년간 인위적인 개발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자연미가 여전히 번성하는 신비로운 무인 지대다. 하늘에서는 두루미와 기타 철새 같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이 따뜻한 날씨와 서식지를 찾아 매년 겨울 DMZ 상공을 날아온다.

땅 위에서는 고라니와 삵 같은 한국 토종의 포유동물이 남북한을 나눈 울타리 근처를 자유롭게 배회한다.

CNN은 DMZ 자연전문가 김승호 씨와 함께 이곳에 숨겨진 동물의 천국에 감탄하는 여정을 떠난다.

'South Korea POV' 프로그램은 CNN International의 국제 제작 엔진 CNN Vision이 제작한다.

CNN Vision은 영상을 중심으로 세계의 놀라운 다양성을 보여주고, 전 세계 시청자에게 영감이 될 이야기를 들려준다.

30분 분량의 특별 프로그램 'South Korea POV'는 1월 26일(토) 22:30 /1월 27일(일) 01:30, 06:30, 12:30 /1월 28일(월) 10:30, 18:30 /1월 30일(수) 02:30분 시간대에 방송된다.
[자료제공:PR Newswire](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기업-CNN International
"개성공단 재개시, 3통+자금 문제 해결이 급선무"
휠라, 글로벌 브랜드 대표회의 ‘FILA 20th GCM 2016’ 개최
효성, DMZ 전상장병 전공(戰功) 기념공원 건립
한국여행-파주, 심학산(尋鶴山)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줌줌투어, 중남미 도시 여행 중개 시작 (2019-01-25 13:08:01)
베트남, 하롱베이 연결 최신 국제공항 완공 (2019-01-16 11: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