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위), 본점 본관(아래) 6층 남성 매장 외부 공간 및 내부에 설치된 스페셜 애니메이션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루이비통이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의 메종 데뷔 컬렉션인 2019 봄/여름(S/S) 컬렉션 국내 런칭을 기념하고자 1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남성 매장에 특별한 쇼윈도 디스플레이 및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지난 2018년 3월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로 발탁된 버질 아블로는 같은 해 6월, 파리 팔레 루아얄에서 2019 봄-여름 남성 컬렉션 쇼를 선보였다. 버질 아블로의 루이 비통 첫 컬렉션은 오즈의 마법사(Wizard of Oz)와 빛의 프리즘(prism)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팔레트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이를 기념으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루이 비통 쇼윈도 역시 “오즈로 가는 길”로도 알려진 “노란 벽돌길(Yellow Brick Road)” 테마로 구성됐으며, 이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남성 매장 외부에 자리한 스페셜 애니메이션 공간에서 더욱 부각된다.
루이 비통 2019 봄-여름 남성 컬렉션에서는 볼륨이 강조된 팬츠, 편안하고 여유로우면서도 격식을 차린 룩이 적절히 융합된 테일러링 스타일이 주목할만하다. 키폴, 스티머백 등의 아이코닉 백을 재해석한 가죽 제품은 물론, 메종의 설립연도(1854) 및 설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일(8월 4일) 등이 숨은 코드로 새겨진 스니커즈 등의 슈즈 및 의류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버질 아블로가 루이 비통에서 처음 선보인 2019 봄-여름 남성 컬렉션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6층 남성 매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층 남성 매장 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4층 남성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