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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이크&파렌하이트, 별도 브랜드로 분리 운영
별도 브랜드로 구분해 독자노선 걸으며 경쟁, 모든 유통망에 입점
등록날짜 [ 2019년01월17일 11시0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주)신원(대표 박정주)의 남성복 ‘지이크’와 ‘파렌하이트’가 17일 성수동에 위치한 PIER59 스튜디오에서 ‘SIEG & FAHRENHEIT RENEWAL SHOW 2019’를 성황리 진행하며 올해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발표했다.

신원은 계속되는 불황으로 인한 패션 브랜드 철수를 변화와 혁신을 위한 역습의 기회로 삼고, 위축된 패션 시장 상황에서도 보다 공격적인 영업 행보를 이어나가기 위한 전략적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지이크'의 유통 이원화 정책으로 론칭된 브랜드로, 지이크는 백화점 유통을,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가두상권 위주의 유통을 전개해 왔다.

하지만 이번 리뉴얼을 기점으로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 두 브랜드는 완벽한 별도의 브랜드로 구분해 독자노선을 걸으며 경쟁하게 될 예정이다.

이는 타 브랜드와의 경쟁을 넘어서 자사 브랜드 간의 무한 경쟁을 통해 IMF 이상의 경기 불황을 정면으로 맞서는 공격적인 브랜드 운영으로 ‘퀀텀 점프’하기 위한 방침이다.

'지이크' 신규 로고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브랜드 론칭 이후 12년 만에 지이크를 브랜드 네임에서 빼고 ‘파렌하이트’로 새롭게 태어난다. 지이크는 1995년에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2008년에 론칭했다.

앞으로 두 브랜드는 백화점, 아울렛, 몰, 가두상권을 넘나들며 치열한 선의의 경쟁을 통해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지이크는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복 캐릭터 조닝의 1위 브랜드로써 확고히 자리매김하며, 남성 캐릭터 조닝에서 대체 불가한 헤리티지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파렌하이트는 지이크와의 유통망 이원화 전략으로 인해 브랜드 볼륨화의 한계에 갇혀 있었지만, 앞으로 모든 유통망에 입점하면서 매출 규모와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렌하이트는 2023년 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볼륨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이번 리뉴얼 행사에서는 ‘베를린, 그 자체’라는 의미의 ‘DAS BERLIN’을 주제로 지이크와 파렌하이트의 독일 감성을 공고히 하는 다양한 전시행사는 물론, 2019년 리뉴얼된 브랜드의 디자인 변화를 엿볼 수 있는 런웨이 행사로 알차게 채워졌다.

유통 바이어와 전국 가두점 대표 및 본사 임직원 등 약 400여명과 함께 파렌하이트 전속 모델인 배우 장기용과 정진운, 류수영, 이태성, 이재윤 등의 셀럽이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지이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고 신선한 콘셉트로 중무장했다. 독일 디자이너 ‘디터 람스’의 디자인 철학 ‘LESS IS MORE’를 재해석 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독일의 디자인 감성을 담아 간결하고 예술적인 모티브를 선보였다.

특히 ‘GERMAN PERFECTION’이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독일인들의 타협하지 않는 완벽함, 신뢰성을 제품의 퀄리티와 소재, 디자인을 통해 표현하며 한 차원 진화된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와 맞물려, 기존 최대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는 정장 군 외에도 캐주얼 아이템을 한 차원 고급스럽게 끌어올리고, 다른 브랜드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독일의 철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파렌하이트' 신규 로고

또한, 지이크는 독일의 ‘BAUHAUS’에서 영감을 받은 산업 디자이너 제품을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 리뉴얼을 진행한다. 동시에 기존의 검정색 로고를 독일 국기 컬러를 적용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모던하고 캐주얼한 감성을 표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렌하이트는 리뉴얼 쇼를 통해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시티 스포츠 캐주얼’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존 수트에 강점을 가지고 있던 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캐주얼한 감성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다.

파렌하이트가 런웨이를 통해 선보인 ‘시티 스포츠 캐주얼’은 스포츠로부터 영감을 받아 기존 수트의 무거움은 덜어내고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한 새로운 ‘파렌하이트’의 핵심 콘셉트로, 도시에서 필요한 기능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춰 소재는 물론 테크니컬한 디테일을 부각시켜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 행사를 기점으로 ‘파렌하이트’의 독립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해 나가기 위해 새로워진 BI를 공개했다. 브랜드의 상징인 화씨(℉)를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온도계의 형태를 미니멀 감성으로 표현한 새로운 형태의 BI로, 새로워진 파렌하이트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 기존 시크하고 차가운 메탈릭한 느낌이었던 매장 인테리어를 따뜻하고 캐주얼한 느낌으로 탈바꿈 해 나갈 계획이다. 매장에 ‘Enjoy city life’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매장 자체를 보고, 즐기는 것은 물론, 자기다움을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신원의 남성복 총괄 본부장인 김용찬 상무는 “이번 ‘RENEWAL SHOW 2019’를 통해 두 브랜드의 새로운 유통 전략은 물론 새로운 감성으로 무장한 지이크와 파렌하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새롭게 부여한 디자인 감성에 부합하는 마케팅은 물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19년을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들에게 더 사랑받는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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