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올해 부동산 시세 전망은?
조정 국면 또는 보합세 예상, 대구 성서공단 평당 200만원 폭락 대비 양호
등록날짜 [ 2019년01월21일 09시4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의 부동산 가치가 2019년 새해 들어 상승세가 한풀 꺾이며 조정국면 또는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조정국면 또는 보합세는 장기간 염색경기 불황과 매수세 약화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는데 작년 초 몇몇 기업이 매각돼 평당 5백만원 수준을 유지했으나 12월 매각된 H사의 경우 4백만원 대로 떨어져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올해 염색경기 호.불황에 따라 부동산 시세도 등낙을 거듭할 것으로 보이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약세전망이 우세하다.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스팀과 인프라가 잘 구축된 대구염색공단의 부동산 가치는 한때 부르는게 값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치솟았지만 염색경기 불황 장기화에 따른 위기감이 확산되면서 시세가 하향 조정 국면에 들어서고 있다.

하지만, 염색공단의 부동산 시세는 대구의 대표적인 성서공단 부동산 가격이 평당 200만원 가량 급락한 것과 비교하면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대구염색공단에 공장 가동 중단 업체를 보면 태화염공, 스카이다이텍, 신경일염직(디지털날염 가동 중) 등 3개 사에 달한다. 최근 태승섬유는 부도로 공장 문을 닫았으며 S사 등은 매각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대구염색공단에 매입을 희망하는 업체들도 4~5개 사 정도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교직물 및 폴리에스터 수출기업 각 1개 사를 비롯해 후직물 염색업체 다수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대구염색공단의 부동산 시세는 올해 봄 염색경기 회복 여부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칼라연, 정기총회 27일 개최 (2019-02-08 09:42:54)
경기 섬유패션인 신년 인사회 성황리 개최 (2019-01-08 19:4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