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19가 1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다. 매년 1월초에 개최되는 이 전시회는 유명 IT 기업들이 신기술을 선보이며 이슈를 제공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전시회이다.
최근 CES는 가전, IT 뿐 아니라 AI,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 전반을 다루면서 삼성, LG,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네이버 Labs 등 국내 대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CES는 한 해의 기술 트렌드 및 최신의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유명 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도 활발하다.
특히 대구테크노파크의 모바일융합센터 한국 공동관과 스프츠융복합센터 R&D 홍보관은 각각 Design & Source존과 Sands홀의 피트니스 테크 존에서 연속 참여를 하며 한국의 IT 기술을 홍보하고 있는 등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CES 2019에는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공동관 포함한 26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그 숫자는 매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CES의 유레카파크 존에는 세계 40개국에서 1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새로운 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많은 바이어 및 벤처캐피탈, 엑셀레이터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세계 유명 IT전시회인 CES, GITEX, Computex, ITU 등 공식·독점 에이전트인 에이스마케팅(ACE Marketing) 관계자는 "최근 창업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정부 움직임에 맞춰 단순 참가를 넘어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시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에이스마케팅만의 특화된 맞춤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참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다각화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 ITFOCUS]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