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직물(Fabric)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광산업, 경주직물공장 일부 설비 매각 착수
등록날짜 [ 2019년01월04일 10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태광산업이 최근 경주공장 제직설비 일부를 매각키로 결정 직물사업을 축소하기로 했다.

태광산업은 직물사업 수익성 악화와 중소기업 상생협력에 직물사업이 적합하지 않다는 여론 등을 감안 매각 결정을 내리고 경주공장 제직설비 일부의 매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은 입찰방식을 택하고 있는데 이미 10여개사가 입찰에 참가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빠르면 이달 중 낙찰업체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태광경주공장은 워터제트룸(WJL) 400여대와 투포원연사기를 비롯해 다수의 준비 및 관련설비를 갖추고 있는데 이들 설비들이 연식이 좋은 최신기종이여서 직물업계에서도 기계구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직물업계의 한 관계자는 "태광산업 직물공장은 수년전 부터 직물업계가 대기업이 직물사업에 참여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을 해 왔으나 태광측이 이를 받아 들이지 않았는데 최근 직물 경기가 급냉 수익성이 악화됨에 따라 직물사업을 축소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태광산업-주주안건 수용, 주총 관심 집중
대구경북, 감량염색기업 20개 사로 격감
태광그룹, 방적 제직 염색설비 대규모 매각 추진, 관심집중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스티-초광폭 블라인드, 산자용직물 특화 제2도약 박차 (2019-02-25 12:26:13)
송이실업, 3D입체직물에 친환경 향균소재 적용 신소재 개발 (2018-11-16 15: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