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여성복/모피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파 막는 요즘 코트, 패딩 스타일링은?
등록날짜 [ 2018년12월28일 15시4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칼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겨울 아우터를 활용한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다. 특히 겨울을 대표하는 아우터로 손꼽히는 코트와 패딩을 활용한 겨울 아우터 연출법을 알아본다.

색다른 스타일링에는 포인트 코트!

평소 색다른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포인트가 들어간 코트를 활용해 본다. 베이지 컬러와 칼라 부분의 배색 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여성스러움을 고조시키는 코트는 루즈한 핏과 큼지막한 아웃 포켓 덕분에 부담 없이 데일리 코트로 착용할 수 있다. 이때 함께 매치하는 이너는 모노톤으로 청순한 면모를 돋보이게 해도 좋다.

좀 더 개성있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올 겨울 대세 아우터인 양털 코트를 활용해 본다. 테디베어 코트라고도 불리는 양털 코트는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챙기기에 제격이다.

무릎까지 오는 롱한 기장감으로 자유분방하면서 경쾌한 스타일의 양털 코트엔 벨벳 소재의 캡 모자를 액세서리로 더해주면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까지 뽐낼 수 있다.

패딩으로 발랄하거나 우아하게!

패딩은 올해도 어김없이 여성들의 겨울 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깔끔한 디자인과 화사한 아이보리 컬러가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화보 속 숏 패딩은 목을 둥글게 감싸는 칼라를 끈으로 조이면 터틀넥을 입은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패딩과 비슷한 톤의 컬러로 의상을 맞춰 입으면 전체적으로 균형 잡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성숙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들은 퍼가 트리밍된 롱 패딩으로 스타일링하면 된다. 화보속 롱패딩은 H라인으로 떨어지는 간결한 실루엣과 풍성한 폭스 퍼가 우아한 느낌을 강조해준다. 퍼가 우아함을 자아내는 만큼 상의와 하의는 화려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팁이다.

(주)신원의 여성복 SI(씨) 관계자는 "겨울 아우터를 대표하는 코트, 패딩이 작년에 비해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면서 다소 스타일링을 어렵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있다"라며 "겨울 패션은 아우터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핵심인 만큼 채도가 높은 원색보다 아우터를 받쳐주는 톤 다운된 컬러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트위드’와 ‘체크’로 완성하는 새해 스타일링은? (2019-01-03 15:22:39)
크로커다일레이디, ‘윈터 부츠 컬렉션’ 출시 (2018-12-27 11: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