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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수협, PV-Unica에 국내 섬유기업 참가 확대
PV 파리, Unica 밀라노 20 S/S에 신규 10개사 참가자격 획득
등록날짜 [ 2018년12월27일 17시32분 ]

프리미에르 비죵(PV) 파리 전시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박윤정 기자]한국섬유수출입협회(회장 민은기, 이하 섬수협)는 유럽의 프리미엄 섬유원단 전시회인 프리미에르 비죵(PV) 파리와 우니카(Unica) 밀라노에 국내 섬유기업 10개사가 신규로 참가자격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섬수협은 국내 우수 섬유기업의 PV(파리 국제섬유 원단 박람회), Unica(밀라노 국제섬유 원단 박람회)참가 지원을 돕기 위해 2007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정부지원금을 유치해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수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 7월 우니카 밀라노와 9월 PV 파리의 경우, 총 57개 국내 섬유 기업이 섬수협의 정부 지원금 유치를 통해 전시업체로 참가했으며, 각각 전시 기간 동안 현장 계약액 619만 달러, 상담건 2,473건과 9,153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이뤄냈다.

주최사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가 자격을 획득해야 하는 PV 파리와 Unica 밀라노의 경우, 매 시즌 10~15개의 국내 섬유 기업에서 신규 참가에 대한 심사를 요청하고 있는데, 높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낮은 합격률을 보여 왔다.

이같은 진입 장벽에도 불구하고 섬수협의 지속적인 참가지원과 국내기업들의 기술력 향상 등에 힘입어 유럽 프리미엄 전시회에 국내 10개 업체가 새롭게 진출하게 됐다.
 

프리미에르 비죵(PV) 파리 전시장 전경

PV 파리 전시회 신규 합격 기업은 2018년 9월 시즌 신규 2개사(서진텍스타일, 벤텍스), 2019년 2월 시즌 신규 4개사(세창상사, 에스엘텍스타일, 에이치제이, 하나텍스) 등 전체 6개사가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Unica 밀라노 전시회 신규 합격 기업은 2019년 2월 시즌 신규 4개사(서진텍스타일, 신진텍스, YH교역, 텍스에버 플러스)가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10년 이상 PV 파리 전시회를 지원해 온 섬수협은 국내 섬유기업의 경쟁력은 수요를 리드하는 프리미엄 감성에 있다는 판단 하에 최근 3년전부터 하이테크 소재의 선두 주자로 메이드인코리아(Made in Korea) 소재의 차별화를 부각시키기 위한 프로모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왔다.

이러한 섬수협의 적극적 해외마케팅 지원의 노력으로 Tech Focus 섹션을 통해 매년 다수의 국내 기업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이 국내기업 참가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섬유 기업의 제품이 과거 아웃터용 교직물 및 기능성 합섬 우븐 소재에 치중됐으나 최근에는 천연섬유의 혼용과 다양한 기능성 니트 소재 개발 및 이종 원단의 본딩 작업 등을 통해 다양성과 고감성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아 합격률이 높았던 것도 한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섬수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섬유 기업이 세계 최고 권위의 섬유 원단 전시회인 PV 파리 및 Unica 밀라노에 참가할 수 있도록 국내 우수 섬유 기업 발굴, 사전 컨설팅 제공 및 주최사와의 지속적 협력 관계 유지에 적극 노력함은 물론 참가 기업의 개발 역량 강화와 수출 활성화를 위해 기획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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