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전시회/패션위크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메쎄프랑크푸르트, 올해 기록적 매출 달성, 성장 지속
2018년도 매출액 7억1천5백만 유로, 2019년 세계 박람회 시장 선두 지속
등록날짜 [ 2018년12월26일 09시45분 ]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위), 전시회 전경(아래우측),볼프강 마찐 회장 겸 최고 경영자(아래좌측)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안정민 기자]세계적인 국제무역박람회 및 전시 주최자인 독일 메쎄 프랑크푸르트 (Messe Frankfurt)는 2018년도에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2018년도 매출액은 7억1천5백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전세계에서 개최된 490여 개의 행사에는 약 10만2천 여개의 전시 참가 업체와 약 450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피터 필드만(Peter Feldmann) 프랑크푸르트 시장(메쎄 프랑크푸르트 감사회 회장)은 "메쎄프랑크푸르트의 대주주로서, 우리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메쎄 프랑크푸르트와 같은 회사를 가지고 있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라고 논평했다.

프랑크푸르트 시와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그 주변 지역 전역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효과를 통해 양측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2018년도 전체 매출의 54%(약 3억 8천 5백만 유로)가 독일 내 프랑크푸르트에서 발생했다.

박람회 전시산업(마이스산업)이 독일 지역 경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메쎄프랑크푸르트 전시장(Messe Frankfurt fairgrounds)

Messe Frankfurt Hall 12

필드만 시장은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에서만 대략 4억 2천 4백만 유로를 창출했다. 이것은 새로운 기록이며, 다른 독일 전시기업 경쟁자들이 기록한 전체 매출액과 거의 같은 규모이다" 라고 덧붙였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국제 무역 박람회 및 전시 부문에서 성장을 거듭하며 계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볼프강 마찐(Wolfgang Marzin) 회장 겸 최고 경영자 (CEO)는 "우리는 전시 브랜드를 세계화하고 전세계적인 인수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150개에 이르는 무역박람회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약 10만2천개의 업체가 우리에게 신뢰를 가지고 참가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역군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메쎄프랑크푸르트그룹 볼프강 마찐(Wolfgang Marzin) 회장 겸 최고경영자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회계 연도의 주력 사업 또한 기록적인 재무 수치를 산출했다.

마찐 회장은 "우리는 메쎄프랑크푸르트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 수준을 보였다. 동시에 독일 무역 박람회 회사가 창출한 최고 매출액인 약 7 억 1천 5백만 유로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라고 발표했다.

이는 2017년 대비 약 7% 증가된 수치이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연간 순이익으로 약 5천 9백만 유로, EBITDA(에비타)는 약 1억 3천 3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마찐 회장은 "우리는그룹에 맞는 확장 전략을 세우고 그 다음 단계로 전환하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의 전략적 강점(USP)은 세계 일류의 글로벌 네트워크이다"라고 강조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데틀레프 브라운(Detlef Braun) 부회장은 "요즘과 같은 불안정한 시기에는 목표를 세우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우리는 전 세계의 플랫폼에서10만2천개 참가업체 및 약 450만 명의 참관객을 확보해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우리의 성공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인 사람들이라는 관점에서 가장 잘 측정된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박람회(전시회)행사의 글로벌화(국제화)도 증가세를 보였다.

프랑크푸르트 전시회 참가업체 가운데 독일 이외 지역에서 온 국가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브라운 부회장은 "전시회 참가업체 중 약 78%와 참관객 중 56%가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참가했다."고 말했다.

운영 사업과 관련해 그는 "대면 접촉이 필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실제로 성공의 열쇠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를 하나로 묶는 지혜로운 방법을 찾는 것이다. 이와 관련 우리는 미래에 대비해 모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12번홀의 운영으로,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포트폴리오는 최적의 박람회장 개념과 명확한 홀 구조로 새롭게 출발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SPS-IPC drives 2018

  Formnext 2018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전 세계의 박람회에 지속가능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전 세계 산업 분야 전반에 광범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진보적인 기술의 수용도 확대하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우베 벰(Uwe Behm) 부회장은 "우리는 현저히 다른 방식으로 인더스트리4.0 (Industry 4.0)을 제시하는 Formnext와 SPS 두 개의 전시회를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켰다” 라고 소개했다.

우수한 수용 능력을 제공하는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은 2018년 한 해 동안 약 280 개의 게스트 이벤트를 유치했다.

콩그레스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 또한 성공적이었으며 170 개 이상의 행사가 개최돼 14만6천명이 참석했다.

"새로운 5홀 건설 기간 동안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콩그레스 센터를 재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이는 콩그레스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의 성공을 가져오고, 또한 컨퍼런스 센터로서의 프랑크푸르트의 매력을 높이는 데 의문의 여지가 없다"라고 우베 벰 부회장은 강조했다.
 

Congress Centre

Kap Europa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프랑크푸르트에 두 곳의 콩그레스 시설 콩그레스 센터 (Congress Centre)와 캅유로파 (Kap Europa) 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장에도 90 개가 넘는 회의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8 년 캅유로파 센터는 일년 내내 예약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우베 벰 부회장은 "우리의 서비스 사업 부문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메쎄 프랑크푸르트의 자회사인 Messe Frankfurt Medien und Service GmbH와 Accente Gastronomie Service GmbH를 통해 현재 1 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핵심 사업을 주요 지역 및 파트너십과 긴밀하게 연결하고 있다.

30여 개 이상의 새로운 전시회와 더불어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2018년도 기준 전 세계에 2,5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2019년 새해에도 이같은 기조를 이어가며 세계 박람회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2019년 국내외 섬유패션 박람회 일정 확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수협, PV-Unica에 국내 섬유기업 참가 확대 (2018-12-27 17:32:41)
CHIC 2019 S/S 코리안 프리뷰 인 차이나, 참가업체 모집 (2018-12-07 11:3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