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래코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등록날짜 [ 2018년12월13일 11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디자인 주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참가한다.
 
래코드는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디자인 주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5일간 부스 전시와 함께 관람객이 함께 업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는 워크샵인 ‘리;테이블(Re;table)’을 진행한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운영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모두가 둘러앉아 함께 무언가를 같이 만들며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얻자’는 발상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스웨터를 풀어서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코오롱FnC의 한경애 본부장은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국내 디자인 비즈니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의미 깊은 자리이기도 하다. 이 중에서 래코드가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디자인 주도기업이 된 것은 래코드의 디자인이 인정을 받은 자리이므로 뜻깊다”면서, “간단한 아이디어를 통해 업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는 리테이블은 래코드만의 소통이자 경험을 통한 교육 방식이다. 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래코드는 브랜드 런칭 때부터 다양한 리테이블 워크샵을 통해 업사이클링이라는 개념을 알려오고 있다.
 
특히, 명동성당 나눔의 공간에서 주말마다 진행하는 나눔공방은 소비자들에게 업사이클링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누적으로 약 2800여 명이 나눔공방을 체험했다. 또한, 래코드는 국내외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에서 래코드의 상품을 전시함과 동시에 리테이블 워크샵을 통해 한국의 업사이클링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먼그라운드, 야외 광장에 30만여 개 눈꽃 점등 (2018-12-18 16:22:04)
휴비스, 희망키움 연탄나눔 16,000장 전달 (2018-12-10 17:3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