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남성복/셔츠 > 남성캐주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겨울 남성 캐주얼 수트 스타일링은?
등록날짜 [ 2018년12월05일 10시1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남성들은 수트와 어울리는 아우터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다. 추운 겨울 수트를 어떻게 입어야 멋진 착장이 될까?. 톤 다운된 수트와 깔끔한 아우터를 매치해 한겨울에 연출할 수 있는 캐주얼한 수트 스타일링을 알아본다.

캐주얼 수트의 공식, ‘코트+수트’

유니크하면서 품격있는 수트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체크 패턴의 수트와 코트를 활용하면 멋진 스타일이 나온다.

그레이톤 컬러에 은은한 체크 패턴이 가미된 수트는 깔끔하면서 남성적인 면모를 한껏 살려준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터틀넥 니트를 이너로 착용해 수트 포인트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팁이다.

체크 패턴 수트와 함께 톤 다운된 그레이 컬러 코트로 격식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투 버튼의 매끈한 디자인이 코트는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메탈 스트랩에 블루, 골드 다이얼이 눈에 띄는 시계를 포인트로 매치하면 여유로운 분위기의 겨울 수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한번에, ‘야상 패딩+수트’

정갈한 패션 센스를 어필하고 싶다면 야상 패딩과 모노톤의 수트를 착용한다. 멜란지 그레이 컬러와 네이비 톤 팬츠로 구성된 싱글 수트는 클래식 느낌의 중후한 이미지를 어필해 준다. 이와 함께 톤 다운된 셔츠와 위트 있는 패턴 타이를 이너로 선택해 포멀한 느낌을 선보이는 것도 좋다.

포멀한 싱글 수트에 야상 패딩 아이템을 활용하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후드 라인 퍼가 멋스러운 야상 패딩 점퍼는 도회적이면서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때 모노톤의 아이템들로 스타일링 한 만큼 구두, 액세서리는 화려한 디자인은 자제하는 것이 팁이다.

(주)신원 남성복 지이크 파렌하이트 관계자는 “수트와 아우터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남성들의 겨울 필수 아이템이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8 남성 매스밸류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이크 파렌하이트X씨(SI), 커플 롱패딩 출시 (2018-12-10 11:36:31)
■ 2018 남성 캐릭터&컨템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2018-11-27 11: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