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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트래디셔널 캐주얼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헤지스-도전과 실험 호평, 빈폴-‘아 옛날이여’ 헤지스·라코스테·빈폴, TD ‘트로이카’
등록날짜 [ 2018년12월04일 10시47분 ]

헤지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이화경 기자] 2018년을 빛낸 각 분야별 패션 베스트 브랜드가 패션저널 편집국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2018 베스트 브랜드’는 패션저널 편집국의 기초조사를 거친 각 부문별 10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백화점, 아웃렛 매입부 담당자와 가두상권 점주 등 패션유통 관계자(112명)를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진행해 선정됐다. 2018 트래디셔널 캐주얼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은 다음과 같다. (편집자주)
 
트래디셔널캐주얼 시장은 불황에 더해 SPA와 남성 캐릭터와의 경쟁으로 힘겨운 한 해를 보내야 했다.

대부분 같은 층에 구성된 캐릭터 브랜드와 핵심 아이템인 셔츠, 니트, 팬츠 등이 겹치면서 파이를 나눠 가쳐야 했고, SPA는 젊은 고객을 유출을 가속화했다. 

이런 악조건에서도 ‘헤지스’ ‘라코스테’ ‘빈폴’ ‘타미힐피거’ 등 리딩 브랜드들이 충성도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고르게 시장을 이끌었다.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LF의 헤지스는 전국에서 고른 지지를 받았다. 베이직한 스테디셀러를 기본으로 효과적인 크로스코디가 가능한 실험적 아이템들을 적절히 믹스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하반기에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 ‘룸429’를 출시해 다시 한 번 이슈의 중심에 섰다.

동일드방레의 라코스테는 상반기보다 한 단계 상승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라코스테는 유로 캐주얼 특유의 차별화한 컬러감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고객까지 아우르는 무기로 작용했다.

삼성물산의 자존심 ‘빈폴’은 마일드한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볼륨은 유지했지만, 자전거 로고의 가치를 예전만큼 회복하기는 어려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반면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된 타미힐피거는 아메리칸 캐주얼 프레임을 깬 기획을 통해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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