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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돔, 19 S/S 청두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1월29일 12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중국 청두에서 현지 쇼룸 TUDOO와 함께 2019년 S/S 컬렉션 제품의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진행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르돔 쇼룸이 TUDOO 쇼룸과 공동 개최하는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는 지난 2017년 5월 첫 개최 이래 다섯 번째였다.

중국 각지 바이어에 한국의 우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현지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청두에 진출함으로써, 다수 수출오더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의 높은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청두는 구매력 갖춘 패션 제품 소비자층이 빠르게 형성되고 있음과 동시에 한국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도시로, 중국 시장 진출의 폭을 넓히기 위한 새로운 개척지로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 행사에는 A.Bell(김보민), Codename: Loolapalooza(김명림), Genuin Verk(유주화),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Moon Lee(이인주), NNA(황은나), Studio Di Perla(백진주), Vleeda(이다은) 등 총 8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청두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기획쇼룸에서는 꾸준히 중국 시장에서 성과 얻었던 브랜드뿐만 아니라 신규 브랜드를 적극 소개함으로써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편집매장 Kerry RC, A little Beet, LEMAX, 오프라인 편집매장 KEY, The Yulee 등 청두 지역 다수 바이어가 방문 상담 진행해 현장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현지 시장 내 입지를 재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창샤 소재 오프라인 편집매장 Love By MIA, 충칭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fashiongo, 루저우 지역 오프라인 편집매장 CC-Six,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한 바이어와 오더 상담 진행해 약 8만 달러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오더가 확정되지 않은 비즈니스 상담 건을 포함하면 향후 13만 달러(한화 약 1억5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8,360,000(한화 약 200억) 2018년 상반기 쇼룸 르돔 오더실적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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