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남성복/셔츠 > 셔츠Shirt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8 남성 셔츠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닥스셔츠, ‘클라스’는 영원입증, ‘클래식’에 트렌드 더해, 레노마 2위 수성
등록날짜 [ 2018년11월28일 09시23분 ]

닥스셔츠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이화경 기자] 2018년을 빛낸 각 분야별 패션 베스트 브랜드가 패션저널 편집국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2018 베스트 브랜드’는 패션저널 편집국의 기초조사를 거친 각 부문별 10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백화점, 아웃렛 매입부 담당자와 가두상권 점주 등 패션유통 관계자(112명)를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진행해 선정됐다. 2018 남성 매스밸류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은 다음과 같다. (편집자주)   
 
올해 남성 셔츠시장은 예년과 같이 캐주얼라이징 트렌드의 흐름이 지속됐다.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변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소재 활용과 패턴물 제안, 부자재를 통한 디자인력 강화 등 여러 시도를 통해 매출잡기에 안간힘을 쏟은 한 해였다. 

그런 가운데서도 트라이본즈의 ‘닥스셔츠’는 특유의 하우스 체크로 대변되는 클래식한 이미지에 트렌드한 스타일과 컬러, 패턴, 디테일 등을 더해 다시 한 번 남성 셔츠시장의 절대강자 자리를 재확인 했다. 

특히 닥스셔츠는 캐주얼라이징 흐름에 동참하면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굳건히 지켜 마인드 에이지가 낮아지고 있는 핵심고객 층의 누수를 막았고, 캐주얼 착장에도 자연스러운 매칭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도 효과적으로 흡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엠아이의 ‘레노마셔츠’는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에 대중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효과적으로 시장에 대응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반면 오랜 기간 닥스셔츠와 양강체제를 굳건히 했던 SJ듀코의 ‘S.T듀퐁’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로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했지만, 남성 고객들의 착장 스타일이 변하며 추진력을 상실해 아쉬움을 남겼다.

그 뒤를 차세대 캐주얼 셔츠 브랜드인 트라이본즈의 ‘질바이질스튜어트 셔츠’와 ‘밴브루’가 가파른 성장세로 뒤쫓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8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닥스셔츠, 가을셔츠로 추남(秋男) 유혹
박연 파스텔세상 대표, 트라이본즈 수장 겸임
■ 특별대담- 박연 파스텔세상 대표이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슈 브랜드-남성 캐주얼 셔츠 브랜드 ‘어반트(URBANT)’ (2018-09-27 08: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