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GT KOREA 2018 성료-봉제기계전시회 부활
봉제강국 위상 제고, 봉제기계 총망라 출품 다양한 세미나도 열려
등록날짜 [ 2018년11월17일 14시5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고양=박윤정, 이세림 기자]2018 GT KOREA(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시회)가 지난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KINTEX 제2 전시장 9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봉제산업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11개국 57개사가 참가해 357부스 규모로 진행돼 13년만에 열린 첫 행사임을 감안할 때 비교적 선전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봉제기계 관련 전문 전시회가 2005년 이후 처음 개최된데다 업계의 동향 파악 및 신제품 홍보에 대한 니즈가 맞물려 3일간 1만명 이상이 전시장을 찾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며, "영원무역, 세아상역, 한세실업, 한솔섬유 등 국내 굴지의 의류 수출 벤더사들의 방문과 함께 실제 업계에 종사하는 진성 바이어의 참관이 줄을 이어 모든 전시부스에서는 비즈니스 미팅이 활발하게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 봉제기계 업계의 현주소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생산의 선진적 시스템화에 걸맞게 몇 사람 몫을 거뜬히 해 낼 수 있는 진화된 장비 뿐만 아니라 각종 자동화 장비와 첨단 장비들이 대거 등장했다.
 

㈜썬스타에서는 로봇전문 기업 ㈜NT 로봇과 협력해 개발한 봉제로봇 듀아로 SR(봉제 양팔로봇)을 선보여 주목 받았다.

국내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의류산업의 핵심 국가기업인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만, 이탈리아등 21개국에서 해외바이어들도 전시장을 찾았다.
 
GT KOREA 2018은 침체된 국내 봉제섬유산업의 불씨를 다시 되살릴 수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 외에 관련 업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했다.

2018 GTSC (GT KOREA Smart Factory Conference)에서는 자동 행거 시스템 운영 및 북한의 봉제 전망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함으로써 국내 봉제섬유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소공인 공동작품전, 수주회의 동시 개최로 국내 영세 소공인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했으며, 재봉기 역사관이라는 타이틀로 100년 전 재봉기부터 현재까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되는 재봉기를 선보임으로써, 수십년간 봉제 섬유 업계에서 일했던 종사자들에게 과거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GT KOREA는 첫 행사에서 국내외 대형 브랜드 참가유치와 함께 해외 바이어 초청 방문도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국제 규모의 전문전시회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제 2회 GT KOREA는 2020년 9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9 Techtextil&Texprocess 참가신청 마감 임박
인터뷰-한국봉제기계공업협회 나재문 전무
인터뷰-대광엔지니어링 정양영 대표
패션TV- GT KOREA 2018
GT KOREA(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시회) 2018 개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일테크, 고속용 카메라형 교정기 가성비 우수성 부각 (2018-11-23 11:06:21)
GT KOREA(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시회) 2018 개막 (2018-11-14 11:3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