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아웃도어Outdoo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디스커버리, 다운 판매량 전년비 40% 급증
작년 패딩판매 1위 이어 올해도 ‘광풍’ 예고
등록날짜 [ 2018년11월07일 18시41분 ]

디스커버리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가수 루나와 배우 황승언.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지난해 국내 패딩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1위를 기록하며 패딩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본격적인 2018년 시즌 시작부터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올해 역대급 광풍을 몰고 올 것을 예고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201810월 한 달(1~28일 기준) 동안의 다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약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디스커버리는 선판매를 제외하고 할인 프로모션 전략을 쓰지 않는 노세일 브랜드. 처음부터 판매가를 합리적으로 책정해 일시적 가격 인하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아닌, 오직 제품으로만 승부한다는 원칙을 꾸준히 고수한다.

이런 노세일 고집에도 불구하고 매년 성장하는 판매량은 결국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진정성이 잘 전달되고 있는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시즌 디스커버리는 제품의 소재나 컬러, 디자인을 창의적으로 변주하며 롱패딩 스타일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하여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하고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나 키에 편안하게 맞는 기장 개발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고객층을 확보했다.

한가지 더 주목할 점은 매출이 특정 모델에 편중되지 않고 새롭게 출시한 제품에서도 고른 판매량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 대폭 강화된 키즈 라인과 여성 다운 제품군에서 보이는 뚜렷한 성장세는 다소 젊은층 위주였던 소비 연령대가 중장년층은 물론 키즈까지 확대됐다는 해석이다.


디스커버리는 올해 롱패딩의 패러다임을 패션성으로 전환시켜 다운 시장의 진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 예고했는데 소비자들에게 이 부분이 통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울러 디서커버리는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9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 루나와 리지(박수아), 황승언 등 셀럽들이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제품을 직접 골라 착용하고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더욱 디커리의 새로운 패딩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작년 한 해 다운 패딩 약 62만 장을 판매해 국내 패딩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 중 베스트 아이템인 롱패딩 레스터벤치파카의 경우 21만 장 가량 판매됐고 95%에 달하는 판매율을 보여 의류 업계에서 단일 모델로 쓸 수 있는 기록을 모두 갈아치운 바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트렉스타, 창립 30주년 한정판 등산화 ‘1988 GTX’ 출시 (2018-11-09 12:55:54)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 시즌4 전개 (2018-11-06 10:4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