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신발/부자재 > 신발Shoe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디스럽터2' 美 풋웨어뉴스 '올해의 신발' 선정
2017년 출시 이후 어글리슈즈 트렌드 선도하며 150만족 판매 돌파
등록날짜 [ 2018년11월06일 12시3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코리아(주)(대표 윤근창)는 미국 슈즈 전문 미디어인 풋웨어 뉴스(Footwear News)가 '2018 올해의 신발'로 휠라의 대표 어글리 슈즈인 '디스럽터2(Disruptor2)'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풋웨어 뉴스는 미국의 슈즈 관련 전문 미디어로, 전 세계 신발 및 패션업계 관계자들에게 영향력이 높은 매체다. 해마다 전 세계 소비자 및 업계 의견, 판매 데이터, 소셜 미디어 내 반응 등 다양한 항목을 활용해 해당 연도를 대표하는 신발을 선정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의 오프 화이트(Off White)와 협업한 나이키 에어 조던1을 선정했으며, 아디다스와 카니예웨스트의 이지 부스트, 리한나의 펜티X푸마(Fenty X Puma),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 등을 그 해를 대표하는 신발로 발표해 왔다.

올해의 슈즈로 선정된 휠라 '디스럽터2'는 1997년에 출시됐던 디스럽터의 후속 버전으로, 1998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아온 휠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특유의 레트로풍 감각과 스트리트 무드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6월 국내에서 공식으로 출시되면서 어글리 슈즈를 열풍을 선도해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 속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디스럽터2는 약 150만족이며, 전 세계적으로 연말까지 1,000만족 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풋웨어 뉴스는 휠라 디스럽터2를 올해의 신발로 선정한 것은 어글리 트렌드를 대표 리드한 매력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트 패션 열풍 속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를 포함 패션 피플에게 얻은 뜨거운 인기, 성별, 연령대를 뛰어넘어 10대에서부터 부모 세대까지 사로잡은 점,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컬러, 소재를 다양화해 프리미엄 시리즈를 출시한 점, 바니스 뉴욕, 에이라이프, 피에르 가르뎅 및 리암 호지스 등 유명 패션 브랜드, 유통채널 등과 다채로운 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한 점 등을 꼽았다.

또한, 지난 9월 휠라의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로 브랜드 인기를 더욱 뜨겁게 달군 점도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디스럽터2는 지난 7월, 글로벌 패션 데이터 플랫폼 리스트(Lyst)가 선정한 2018년 2분기 톱 10 여성 인기 아이템 2위에 올라,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디스럽터2의 위상을 일찌감치 확인시킨 바 있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90년대 말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스니커즈 팬들에게 사랑받아 온 디스럽터2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2018년을 대표하는 신발로 선정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감각적인 스타일과 편안한 착화감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글로벌 스포츠 슈즈 시장을 리드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슈즈 편집숍 폴더, ‘폴더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실시 (2018-11-14 13:19:05)
ABC마트, 겨울맞이 ‘윈터슈즈 페스티벌’ 실시 (2018-10-29 15: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