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주하이-마카오 잇는 강주아오 대교 개통
세계 최장 해상 다리 터널, 대만구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등록날짜 [ 2018년10월25일 19시1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세계 최장 해상 다리 터널로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있는 강주아오 대교(Hong Kong-Zhuhai-Macao Bridge)가 10월 24일 정식 개통 했다.

강주아오 대교는 홍콩 도시를 중국 남부 대만구와 연결해 전 세계 관광객이 마카오와 광둥 명소를 쉽게 방문하고 홍콩을 시작으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건설됐다.

강주아오 대교는 홍콩국제공항 인근 인공섬 해상부터 마카오, 중국 본토 도시 주하이를 연결하며, 최초로 바다를 건너는 복합 다리 터널이다. 총 길이는 55km로, 샌프란시스코의 골든게이트 다리보다 20배 길다.

또한 에펠탑을 60개 지을 수 있는 양의 강철이 사용됐으며, 수명이 120년 간 지속되도록 설계되었는데 이는 지금까지 건설된 주요 해상 다리의 수명보다 20년 이상 길다.

이 대규모 프로젝트는 홍콩과 대만구 지역의 상징물로 부상하고 있다. 이미 가디언지가 현대의 위대한 7대 건축물 중 하나로 이 다리를 선정한 바 있다.

강주아오 대교 개통으로 홍콩은 광둥성 9개 도시, 특별행정지구 2개 도시를 포함해 대만구 내 여러 곳을 여행하는 관광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다리로 홍콩국제공항에서 주하이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시간에서 45분으로 짧아졌다.

관광객들은 홍콩 란타우 섬에서부터 이 대교를 건너게 된다. 란타우 섬은 홍콩국제공항과 디즈니랜드가 있는 곳이다.

관광객들은 유명한 옹핑360(Ngong Ping 360) 케이블카를 타거나 빅부다(Big Buddha)상, 포린 사원(Po Lin Monastery)을 둘러볼 수 있고, 조각 나무 기둥이 설치된 지혜의 길(Wisdom Path)을 산책하며 평화롭고 영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다.

진정한 문화 경험을 하고 싶은 관광객들은 독특한 수상가옥이 있는 타이오 어촌마을(Tai O Fishing Village)을 방문하면 된다. 퉁충(Tung Chung)에서 보트 여행을 하고 타이오에서 케이블카를 탈 때에도 다리를 눈으로 볼 수 있다.

강주아오 대교를 이용하면 마카오의 아름다운 성바울 성당 유적지, 주하이의 어녀상(Statue of Fisher Girl), 카이핑 마을(Kaiping Diaolou), 자오칭의 칠성암(Seven Star Crags) 등, 마카오와 광둥지역에 있는 다양한 문화 명소를 홍콩에서부터 쉽게 이동해 구경할 수 있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포토-란타우섬 타이오 어촌마을
포토-홍콩+주하이+마카오 잇는 강주아오 대교
세계여행-홍콩(Hong Kong) 2018
포토-홍콩 2003
세계여행-홍콩 라마섬(南Y島 )
영상 에세이-홍콩의 아침
스토리-홍콩에서 아침을(2012)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멕시코, 세계 6위 관광대국 자리매김 (2018-10-25 23:04:10)
멕시코관광청, ‘코코’ 찾아 떠나는 관광 상품 출시 (2018-10-24 19: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