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중국시장서 고속 성장
휠라중국법인 매출 2년 만에 3배 증가, 2020년까지 성장세 지속 전망
등록날짜 [ 2018년10월25일 16시22분 ]

휠라 중국 상하이 난징동루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상하이=박윤정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중국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휠라 중국합작법인(Full Prospect/풀 프로스펙트:휠라코리아+중국 안타 스포츠가 15:85 비율로 지분투자 해 세운 합작법인)은 최근 중국 내 매장 효율성 개선과 휠라키즈, 휠라인티모 등 브랜드 라인의 확장에 힘입어 중국사업 관련 이익(수수료+지분법이익)이 2년 만에 약 3배 증가한 4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같은 추세를 이어갈 경우 휠라 중국법인은 2020년까지 중국 패션시장에서 고속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한국투자증권 분석 전망)

휠라중국법인은 최근 중국내 매장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는데  2009년 기준 오프라인 매장 수가 60곳이였으나 2018년 1분기 기준 1,101곳에 달하고 있다.

올해  연말경에는 1,300개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의 경우  중국 3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징동닷컴, VIP닷컴 등에 모두 입정한 상태다.

휠라코리아의 경우 최근 중국법인 실적이 좋아지면서 국내 3분기 영업이익에도 영향을 줘 전년대비 62% 가량 급증했다.

실제 본지 취재진이 방문한 휠라 상하이 난징동루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우 저녁 마감 시간대에도 상당수 고객들이 매장을 찾고 있었다.

또한, 거리나 지하철 인파 속에서도 휠라 브랜드를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 상하이의 가장 번화한 거리인 난징동루 입구에 자리잡은 휠라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스포츠, 골프, 키즈, 신발 등의 품목이 1, 2층에 걸쳐 대규모로 입점돼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휠라, 사옥서 '할로윈' 이색행사 진행 'Young FILA’ 지향
포토-중국의 차문화(中国茶文化)
패션TV-중국 상하이 전통시장 탐방(福佑門小商品市場)
매장탐방-휠라,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난징동루)②
패션기업 중국시장 공략 재점화
매장탐방-휠라,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난징동루)①
라푸마, 상하이 패션위크 첫 참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브랜드 뮤즈 김유정의 ‘휠라레이’ 영상 공개 (2018-10-26 12:34:32)
코오롱FnC 헤드, 라카이코리아와 독도사랑 협업 상품 온라인 선발매 (2018-10-19 13:3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