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산업-기.승.전. “디지털”시대 진입
패션협회. 제 11회 글로벌패션포럼 성료, 패션의 디지털화 현주소와 미래 전망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2시0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후원하는 섬유패션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패션포럼의 제11회 행사를 지난 10월 11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국내 패션업계 CEO 및 실무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포럼 주제는 [패션, 기.승.전. “디지털” ]로 패션 디지털화의 현주소와 미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포스코ICT 최두환 대표의 기조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Fashion업계에서의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패션 e커머스 전문가들의 특별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LF 권성훈 상무는 이미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기 위해서는 “각사의 환경에 맞는 현재 실행 가능한 디지털 구조 개선을 즉시 실행”해야 함을 강조하며 빠른 커뮤니케이션과 공동의 목표를 기반으로 ONE-STOP 서비스가 가능한 TEAM OF TEAMS 체계로의 조직 변화가 필요함을 거듭 피력했다.
 

또한 잘로라 인도네시아 Anthony Fung 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제품 서치 및 분류, 디지털 시대의 개인 맞춤화 전략이 필요하며 디지털 시대이기에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신흥시장 진출이 가능함으로 강조했다.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들 만족시키는 ‘아시아 최대 패션 커머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무신사의 심준섭 이사는 패션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상생과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패션협회 한준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패러다임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기에 패션기업이 아날로그와 더불어 디지털 환경에도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패션협회는 국내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 글로벌패션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디파컬, 패션문화 도시로 성장 가능성 제시 (2018-10-15 23:33:44)
'에티오피아 섬유, 의류 투자 설명회' 개최 (2018-10-11 10:3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