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해외뉴스Glob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섬유업계,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위기
강소성 북부 화공 공장 조업중단 염료 중간제 가격 폭등
등록날짜 [ 2018년10월08일 10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기자]중국 섬유업계가 폴리에스터 원료(PTA, MEG)를 비롯해 원사. 염료 등 원,부자재 가격 폭등으로 제조업계가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폴리에스터 원사의 원료인 PTA(TPA)의 경우 8월부터 가파르게 상승해 7월 대비 무려 20% 가까운 인상율을 보였다.

이에따라 원사가격도 가파르게 올랐다. 지난 7월에 비해 8월 가격은 FDY 7.99%, DTY 9.77%, POY 13.13%, 단섬유 10.7%씩 각각 인상돼 4년만에 최고가를 경신했다.

인민폐의 평가 절하가 화섬원료, 원사가격 인상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화섬원료 및 원사의 가격 인상 여파가 제직기업으로 파급돼 단기간 급등한 가격을 수용하지 못하고 재고 원사 소진 후 공장 문을 닫는 기업들도 속출하고 있다.

강소 절강성의 제직 공장들은 7월 2일 조업율이 82%였으나  8월 1일 기준 72%로 감소됐다.

제직 업체들은 원료 가격의 불합리한 급등 속에서 이윤이 급속도로 축소 됐으며 적자가 발생, 오더가 있어도 받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트리코트 주 생산지인 TONGXIANG, HAINING 등지의 트리코트 제직기업들은 연합해 ‘조업중단 결의서’를 발표하는 등 재고 원사 소진 시 까지 조업을 하기로 결의 하는 등
혼란이 확산되고 있다.

염료 가격도 폭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염료 가격 폭등의 주원인은 중국 정부의 환경보호 정책으로 인한 화공 제품의 제한적 생산 때문이다.

강소성 북부의 염성, 연운강 등 도시의 계속되는 환경 문제로 인해 이 두 곳에 소재하는 3대 화공공단에 입주한 모든 공장들이 일률적으로 조업을 중단하고 환경 검사를 받게 됨에 따라 생산량이 대폭 감소됐다.

중국 내 공급되는 AZOHETHINE H (H 산)의 대부분이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데 환경 검사의 영향으로 공급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

2017년 초부터 이미 분산염료 가격은 약 60% 가량 인상됐는데 8월달의 대폭 인상으로 인해 염색기업들은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염료가격은 하반기 연말로 가면서 더 인상될 것으로 예상돼 중국 염색기업들을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자료제공:KTC]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인터뷰-Wintextile Group 쉬젠깡 총경리, 최경호 사장
르돔, '19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참가 성과 높여
섬유,섬유기계-중국시장 공략 가속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료-터키 섬유패션시장 동향(493호) (2018-10-12 16:56:20)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492호) (2018-10-05 09: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