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GI, DTP 신제품 2종 국내 최초 공개
4일 본사 고객체험관서 신제품 발표회, 시연회 관심 집중
등록날짜 [ 2018년10월04일 18시3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양주=윤성민 기자]잉크젯 프린터 전문 제조기업인 (주)디지아이(대표 최동호/DGI)는 4일 본사 고객체험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대량 생산용 고속 전사 텍스타일 프린터(DTP)와 페브릭 사인 프린터 등 신제품 2종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날 신제품 발표회에는 국내 고객사와 대리점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m 텍스타일 고속 전사 프린터(HS FT III) 및 3.2m 페브릭 사인 프린터(FH 3204)에 대한 신제품 설명, 동영상 시청, 그리고 신제품 시연이 이어져 큰 관심을 받았다.

 [HS FT III] 프틴터는 가변형 배치가 가능한 헤드베이스(고성능 교세라 헤드) 적용, 프린팅 정확도 향상 및 고속 프린팅용 리니어 모터 적용, 최대 6컬러 확장(형광, 연색),  모바일 모니터링(Mobile Monitoring) 시스템, 그리고 편리한 미디어 Gap 세팅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우선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  플렛폼은 소비자 요구에 따라 병렬 또는 직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병렬방식(Stagger)은 고속 프린팅 모드에, 직렬방식(In-line)은 고품질 색상이 중요시 되는 디자인용도에 적합하다.

이 장비는 리니어 모터 및 스케일 채용함에 따라 최고 속도 250㎡/hr를 자랑한다. 특히 다양한 출력모드 선택을 통해 디자인에 맞는 출력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기본형이 아닌 옵션형 점보롤 미디어 시스템 사용시 8,000m 원단 장착도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장비 상태를 비롯해 실제로 잉크, 온.습도, 출력상황 등 제품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런 강점에 힘입어 [HS FT III] 프린터는 지난 8월 2018년 미국 SGIA로부터  올해의 제품상(롤투롤 전사 텍스타일 프린터 분야)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FH 3204] 패브릭 사인 프린터의 경우 고속 고해상 출력을 자랑하는 교세라 헤드(Flexible Printhead Arrangement)를 적용해 고 내구성과 고품질 출력은 기본이고 직렬방식  헤드 배열을 통해 4컬러부터 6컬러까지 컬러채널의 확장이 무난하다.

이 장비는 하이브리드 기능(원단과 전사지 겸용)을 갖춘데다 모바일 모니터링, 그리고 타사대비 경제성 있는 가격대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최동호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이번 신제품 발표회가 국내외를 통틀어 첫번째로서 사인, 텍스타일 프린터 판매 부진을 뛰어 넘어 새롭게 도약하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지난 1일 열렸던 회사창립 34주년 행사 자리에서 신제품 2종을 통해 '비전 2040'(1차, 2020년까지 매출 400억원) 및 '비전 2480'(2차, 24년까지 800억원)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아이는 국내 유일의 DTP 자체 제작 전문기업으로 수십 건의 자체 특허와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약 60여 개국에 수출 하고 있다.

또한 광고용 잉크젯 프린터를 만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약 6년간에 걸친 연구 개발을 통해 2010년부터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터를 새롭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8 ITMA ASIA, 한국 참가업체 28개 사 확정
■ 2018년 주목받는 기업-DTP 전문 디지아이(DGI)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 ITMA ASIA, 10월 15일 상하이서 개최 (2018-10-10 09:55:59)
섬유기계 업계, 중국 현지 거점 마련 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2018-10-01 13: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