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발/부자재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은 ?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센터, 18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개최, 수상작 발표
등록날짜 [ 2018년10월02일 11시3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의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 1전시장(본관)에서 ‘2018년 부산국제신발전시회(BISS 2018)’를 개최하면서 올해 최고의 기능성 신발을 선정 한다.

부산국제신발전시회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신발전문 경진대회다. 매년 다양한 기능성 신발 기업들이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출품한 제품들을 대상으로 신발의 기능성과 새로운 기술뿐만 아니라 제품의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 및 기능성, 사업성, 신기술, 스타트업 각 부문별 1등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위원회에서 신발 생체역학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객관적이며 전문적인 심사를 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3D 프린팅 신발, 기능성 워킹화 등 생체역학적 기능 및 신기술과 신소재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올해 수상제품으로 대상에는 ㈜이너스코리아의 브랜드명 케이아이(KI), 제품명 ‘케이아이  에코비(ecobe)’가 선정됐다.

케이아이 에코비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중심 친환경 제품으로써 신발 생산 작업자들이 접착제 사용으로 인한 유해 작업환경 노출을 개선하고자 개발되었다. 또한 일반 신발과 달리 마모된 부분품의 교체 및 재사용과 재활용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컬러, 소재를 직접 선택하여 조립이 가능하다.

경진대회 주최측은 “케이아이 에코비는 기존의 신발 제조방식을 탈피하고 최근 트랜드에 적합한 커스터마이징과 친환경 등 혁식적인 제품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능성 부문 1등상은 ㈜보스산업의 브랜드명 엘라솝(ELASOF), 제품명 ‘엘라솝 클라우드(ELASOF Cloud)’가 선정되었다. 엘라솝 클라우드는 고령자를 위한 컴포트화로써 고령자도 손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슬립온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뛰어난 쿠션감과 충격흡수 기능성으로 퇴행성관절염 및 족저근막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물이나 기름에 의한 미끄럼 방지 기능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성 부문 1등상은 하백디자인연구소의 브랜드명 꼬맘슈(KKOMOMSHOE), 제품명 ‘꼬맘슈빔(KKOMOMSHOE-BEAM)’이 선정됐다.

꼬맘슈빔은 LED 기술과 신발 제조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스마트 키즈 슈즈 제품으로 LED모듈을 이용해 아동에게 보행 흥미를 유발시켜 신체활동 증가와 귀여운 캐릭터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감성적 스마트 신발이다.

또한 아동에게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신기술 부문 1등상은 케이투코리아(주)의 브랜드명 큐브(CUBE), 제품명 ‘큐브 1.0(CUBE 1.0)’ 이 선정 됐다.

큐브 1.0은 최적의 핏을 위하여 소비자가 주문 후 제작하는 3D 프린팅 신발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스니커즈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하, 좌우 통기가 가능한 12면체의 연결된 구조물을 사용했으며, 보행 시 큐브 1.0은 기존 폼과 다른 라이딩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발산업에 새롭게 도전을 하는 스타트업 부문 1등상은 팀스티어의 브랜드명 피오네(PIONNER) 제품명 ‘피오네 컴포트 슈즈(PIONNER Comfort Shoes)’가 선정됐다.

피오네 컴포트 슈즈는 재료부터 생산까지 100% 한국인의 손으로 만들어지는 우리 브랜드의 신발로써 한국적인 멋을 위해 Whole-Cut 스타일로 심플하게 디자인 됐다.

또한 여성화 180g, 남성화 240g(반켤레 기준)로 경량화까지 갖추었으며 선택사항으로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여성화 굽높이를 2cm, 4cm 선택할 수 있도록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가졌다.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새로운 기능과 컨셉의 제품들이 지속으로 출시됨에 따라 국내신발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상식은 10월 4일(목) 오후2시 벡스코 제1전시장(신발 생체역학 세미나장)에서 진행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BISS 2018-신발디자인 페어 개최
BISS 2018-한국신발 홍보관 [코리아슈즈라운지] 운영
BISS 2018, 생체역학 성능평가 체험관 운영
글로벌 신발 바이어 10월 부산으로 몰린다
BISS 2018-다양한 부대행사 풍성
BISS 2018-‘한국 신발산업미래관’ 어떻게 구성돼나?
BISS 2018-스마트 신발제조 미래 제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BISS 2018-한국신발 홍보관 [코리아슈즈라운지] 운영 (2018-10-02 11:59:44)
BISS 2018- 기능성 슈즈 전문, 코치인터내셔날 (2018-09-28 11:4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