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인터넷/온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롯데홈쇼핑, 가상 쇼핑 공간 'VR 스트리트' 오픈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 가능, 유명 플래그십 매장 중심 적용
등록날짜 [ 2018년09월19일 16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19일(수)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입체(3D) 화면을 통해 매장 곳곳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이다.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뉴욕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 등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 6곳을 VR 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했다.

계절이나 이슈에 따라 변경되는 매장의 모습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단순 온라인 전시장이 아닌 구매까지 연계된 가상 쇼핑 공간으로 정착시킬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브랜드의 매장을 구현하고,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로 구성된 오프라인 매장 ‘스튜디오샵’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VR 스트리트’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테마샵’을 선택한 후 ‘VR 스트리트’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바닥을 터치하며 실제 걸어 다니듯이 매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관심있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이 업계 선도적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는 것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업 전반에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이다.

2017년 9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미지 검색(2018년 4월), 증강현실(AR) 서비스(2018년 8월)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점점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되는 TV홈쇼핑 생방송 상품을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TV 보이스 쇼핑’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주문전화(ARS) 이용과 비교해 약 1분 정도 주문 소요시간이 단축된다.

이외에도 이달부터 TV방송 상품 편성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는 등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내부 업무 프로세스 혁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中 광군제 매출 723억 달성 (2018-11-12 12:39:20)
무신사, 한가위 특별 할인전 오픈 (2018-09-19 16: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