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해외/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중 무역전쟁 영향 면화 가격 폭등 우려
중국 미국산 면화 25% 관세 부과 후유증, 중국 면화 비축분 고갈 현실화 될 것
등록날짜 [ 2018년08월24일 12시2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이세림 기자]중국 상무부가 최근 미국산 면화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결정함에 따라 섬유시장에도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다. 

중국 상무부는 미국통상대표부(USTR)가 통상법 301조(슈퍼 301조)에 기초해 약 500억달러 상당의 수입에 대해 25% 추가관세부과를 공표한데 대응해 미국산 면화,  대두(콩) 등 농산물, 쇠고기, 돼지고기, 자동차, 수산물 등 545품목(약340억달러 상당)에 대해 7월 6일부터 25%의 추가관세 징수를 단행키로 했기 때문이다.

이같은 조치로 인해 중국내 면사 가격이 급등 기미를 보이고 있다고 현지 소식통이 전했다.

면사 가격이 급등 할 경우 면을 주 원료로 하는 중국산 원단 및 의류 등의 가격도 동반 상승하게 되며 중국산 제품의 가격 우위가 퇴색됨은 물론,  이로 인해 중국으로의 관련제품 오더가 급감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중국은 면화를 전략물자로 규정해 정부가 비축하고 있지만 이 비축분이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소진돼 면화 가격 폭등과 공급난은 갑자기 야기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렇게 될 경우 중국내 면화는 연간 300만 톤 가량이 부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중국의 한 소식통은 "중국이 비축분 면화로 어느정도 공급과 가격을 컨트롤 하겠지만 25%나 되는 관세 인상의 여파가 큰 파장을 몰고 올 것이다. 미-중 무역전쟁이 확대 지속될 경우 중국 뿐만 아니라 주변국에도 상당한 영향이 미칠 수 있다. 면화 가격 폭등과 공급부족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중 무역전쟁이 지속될 경우 중국 섬유기업들의 경쟁력 약화는 물론 중국산 섬유제품류의 글로벌 오더가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로 더욱 가파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미국, 중국산 제품 50%에 관세 부과
중국 중소 섬유의류 기업 사면초가 위기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487호)
섬유소재 천연염색 아시아 시장 개척 박차
미국, 2차 대중관세 제재 발동 앞두고 긴장
칼럼-각자도생(各自圖生)의 길 찾아야 하나?
미-중 무역전쟁 재발, 대중 수출 타격 우려
동남아시아 봉제 근로자 임금 인상 지속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중소 섬유의류 기업 사면초가 위기 (2018-08-24 18:53:17)
자료-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487호) (2018-08-24 10: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