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TC섬유박물관, 풍성한 ‘칠석(七夕)’ 문화행사 마련
한 번의 만남, 은하수 건너 섬유박물관으로
등록날짜 [ 2018년08월10일 11시10분 ]

동실이몽 교육 현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DTC섬유박물관은 8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칠석날의 세시풍속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베틀로 명주 짜기 시연, 물레 돌려보기 체험, 한지로 부채 꾸미기, 바느질 솜씨 뽐내기 등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으로 구성했다.

견우·직녀와의 만남을 주제로 ‘누에에서 명주까지(누에고치 실뽑기, 물레로 실감기, 베틀로 직물짜기)’, 사랑의 마음을 담아 오작교 이어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견우와 직녀’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누에에서 명주까지’는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 베틀로 직물을 짜기까지의 과정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주 함창명주 허호 명인과 전승자들이 직접 시연하고 방문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 한 프로그램으로 18~19일 이틀간 박물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사랑의 마음을 담아 오작교 이어주기’는 1층 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되며 방문객들이 사랑의 마음을 담은 문구 또는 소원을 적은 천을 매달아 견우와 직녀가 만날 수 있는 오작교를 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견우직녀와 사진도 찍어 볼 수 있다. 

‘할머니가 들려주는 견우와 직녀 이야기’는 (재)한국국학진흥원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단’의 소속 할머니들이 17일~19일 3일간 진행한다. 어린이 체험실을 예약한 어린이들은 할머니로부터 재미난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1일 4회(11:30, 13:30, 15:00, 16:30) 진행된다.

칠석날인 17일 11시에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연극 공연도 진행된다.    

그 외에 전통문화 체험으로 3일간 박물관 2층에서는 ‘한지로 부채 꾸미기’, 옛 칠석날 직녀성에 바느질 솜씨를 비는 걸교(乞巧)풍속을 소개하는 ‘카드를 이용한 바느질 솜씨 뽐내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식 만들기와 화채 시음, 다도체험 행사도 열린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직포섬유 기술개발동향 세미나' 개최 (2018-08-14 14:11:22)
방협, 회원사와 함께 PIS 2018 참가 (2018-08-08 12:2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