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30 여름 오피스룩 스타일링은?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일상 아이템 활용 화사하고 세련미 높여
등록날짜 [ 2018년08월02일 15시4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연일 최고 온도를 갱신하는 무더운 여름철,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라면 적당히 격식을 갖춘 편안한 오피스룩을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때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일상에서 흔히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령별 여름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알아본다.

기본에 충실한 20대 오피스룩

20대 사회 초년생이라면 화이트 컬러의 반팔 티셔츠를 활용해 깔끔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보처럼 허리의 벨티드 포인트가 있는 반팔 티셔츠는 여성스럽고 청순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때 하의로 부츠컷 형태의 데님 팬츠를 선택하면 활발하고 경쾌한 이미지까지 뽐낼 수 있다.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에는 청량한 색감의 블라우스가 제격이다. 가볍고 시원한 블라우스는 밝은 블루 컬러로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 인상을 좋아 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 계열의 슬랙스와 벨트를 레이어드해 감각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오피스룩을 완성해 볼 수 있다.

◆ 개성 강한 30대들의 출근룩, '원피스’와 ‘스커트’로 엣지있게!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오피스룩을 즐기는 30대들에게는 롱 원피스가 안성맞춤이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합이 멋스러운 롱 원피스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원피스 밑 단의 옆 부분이 트여져 있어 은근한 섹시함과 카리스마까지 표현된다.

개성을 더한 오피스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언밸런스 모양의 H 라인 스커트를 선택해 본다. 무릎까지 오는 기장과 앞, 뒤의 길이가 다른 밑단 디자인이 감각적인 스타일의 H 라인 스커트에 레터링 티셔츠를 활용하면 과감하고 엣지있는 오피스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주)신원의 여성복 브랜드 SI(씨)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의 복장이 자유로워지면서 일상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나나의 화보 속 코디를 참고해 연령에 맞는 멋스러운 오피스룩을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출 줄이고 쿨링감 살린 한여름 쿨비즈룩은? (2018-08-08 16:27:23)
올리비아로렌, 일일드라마 ‘끝까지 사랑’ 제작지원 (2018-08-02 09: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