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헤드(HEAD), 1020 세대에게 통했다
코오롱몰내 헤드 구입 고객 중 10대 전년대비 약 8배 상승
등록날짜 [ 2018년08월01일 10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이번 시즌 1020세대를 공략한 상품이 리오더 행진을 펼치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헤드측은 온라인 단독 아이템으로 기획하면서 가격을 기존 상품 대비 30% 낮추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1020 세대들의 가심을 자극한 것이 주요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헤드는 올 3월에 선보인 ‘스크래퍼’는 어글리 스니커즈 트랜드에 맞춘 투박한 디자인으로 여성 사이즈를 중심으로 전개했으나, 고객 요청에 힘입어 남성 사이즈로 확장, 5차 리오더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 고객에 집중하기 위해 장미 자수를 넣은 스크래퍼 로즈를 추가 발매하기도 했다. 이는 패션 셀렉트숍 ‘무신사’의 스니커즈 카테고리 매출 2위에 링크되기도 했다.
 
여성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키르시’와 콜라볼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래시가드와 수영복은 헤드의 기술력과  키르시 특유의 톡톡 튀는 체리 디자인이 만나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 중, 크롭 래시가드와 숏팬츠는 4차 리오더를 진행하고 있으며 80%이상 판매율을 보이는 등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코오롱몰을 기준으로, 키르시 콜라보레이션 상품 구입 고객 중 10~20대 여성 고객이 전체 구매 고객의 65%를 차지하며 타겟 적중률을 높였다.
 
헤드를 통해 코오롱FnC의 1020세대 유입도 이뤄지고 있다. 코오롱몰에서 헤드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을 분석한 결과, 1월부터 7월까지 동기간 대비하여, 헤드의 상품을 구입하는 20대 고객수는 약 5배가 증가했으며, 특히, 10대 고객수는 약 8배가 증가했다. 
 
코오롱FnC는 코오롱몰 내 코오롱FnC의 타 브랜드와도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헤드의 브랜드 매니저를 맡고 있는 코오롱FnC 서정순 부장은 “헤드는 올 해 다양한 시도를 통해 브랜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10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과 상품 기획은 물론, 온라인 판매에 중점을 두었으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앞으로 헤드는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상품과 전략으로 1020 고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출시 (2018-08-03 13:04:27)
질스튜어트스포츠, 전속모델 박서준과 재계약 (2018-07-31 12:3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