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Fashion Top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폭염 속 여름휴가, 꼭 챙겨야 할 물품은?
폭염으로 인한 탈진, 자외선, 식중독 등 안전 사고 예방 아이템 인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24일 14시0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이세림 기자]최근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찜통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철이 시작되면서 더위를 피해 계곡과 바닷가 등을 찾는 피서객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휴가를 떠나기 전 꼭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으로 가득차야 하는 휴가를 무더운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탈진, 화상, 식중독, 체력 고갈 등으로 망치지 않으려면 사전에 미리 꼼꼼하게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좋다.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휴가를 도와주는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폭염 속 쾌적한 컨디션 유지 위해 기능성 제품 준비 필수

더운 날씨에 땀이 나기 시작하면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마련. 높아진 불쾌지수로 즐거운 휴가를 망치지 않으려면 몸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

냉감프린트와 함께 흡습속건이 우수한 쿨맥스 소재를 사용한 베스티아 티셔츠와 특수 공법을 적용해 공기 순환이 뛰어나고 불필요한 열을 배출해 쿨링감을 극대화한 냉감 팬츠인 레조 팬츠를 활용하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통기와 배수, 건조가 용이한 워터슈즈를 준비하면 발을 쾌적하게 만들어줘 계곡이나 바다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에 맞춰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냉감 아이스 기능을 갖춘 기능성 제품들을 대거 출시했다.

네파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쿨링 효과를 극대화 한 냉감 기능성웨어 아이스 콜드 시리즈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땀이 났을 때 흡열 효과를 통해 주위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냉감 프린트 기술을 등판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는 냉감 기능에 항균 가공 처리를 더해 여름철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서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빅토리 아이스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냉감 및 흡습 기능을 갖춘 소재를 적용해 열과 땀을 신속하게 외부로 발산해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세균과 박테리아의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가공 처리를 더해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서도 최상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워터슈즈 제품도 출시됐는데 네파의 카파체 슬립온의 경우 미드솔 측면에 배수구가 적용돼 워터슈즈로 인기다.  일반 운동화는 물론 뒤축을 접어 신으면 뮬타입의 슬리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뜨거운 태양 아래 물놀이 할 땐 UV 차단 기능 갖춘 래시가드 필수

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 때문에 일괄화상, 광노화, 피부암까지 유발되는 위험에 처할 수 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피부가 약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맞춰 패션기업들이 올해도 다양한 레시가드 제품을 출시했다.

네파가 올 여름 선보인 키즈 전용 탱탱볼 래시가드는 움직임이 많은 어린이들을 위해 신축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요즘 같이 뜨거운 뙤약볕 아래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해 주기 위해 UV차단 기능을 갖췄다.

래시가드와 함께 세트로 착장 가능한 워터 레깅스 역시 UV 차단 효과를 갖춰 자외선에 노출돼 화상을 입는 것을 막아준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여름철과 어울리는 밝고 건강한 무드의 스윔웨어 ‘2018 핫써머(Hot Summer)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여름철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래시가드 외에 올여름 바캉스 트렌드로 다시 부상하고 있는 원피스와 비키니형 수영복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여름 컬렉션은 특히, 제품 전면 동일하게 블루와 블랙 컬러를 배치하고 비비드한 레드 컬러 포인트로, 시원한 느낌을 시각화하는 동시에 생동감까지 더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출시한  ‘수퍼 래시가드 컬렉션’은 전방향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활동성을 제공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워터스포츠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이번 시즌 노마드 라인은 상록수와 야자수를 형상화한 그래픽과 패턴을 적용한 패밀리룩 컨셉의 리조트  웨어로 성인과 아동용  래시가드, 보드숏 팬츠, 로브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긴팔 기장의 래시가드는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식중독 예방 위해 상온에서도 보관 가능한 무균 포장 패키지 음식 준비 

여름은 식품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온과 장마철로 인한 습한 기후 때문에 특히 식중독이 많이 발생할 수 있어 휴가를 떠날 때 쉽게 상할 수 있는 제품보다는 무균 포장을 통해 상온에서 보관이 용이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청과브랜드 DOLE(돌)이 출시한 후룻팝은 빛과 공기를 차단해 주는 테트라팩 무균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상온에서 보관해도 신선도를 유지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가를 떠날 때 간편한 간식으로 제격이며, 열대과일의 100% 과즙이 들어가 새콤달콤한 주스로도 마실 수 있으며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 ‘오렌지’ 총 4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푸드의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는 상온 보관이 가능해 더운 여름에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음료이다. 안전한 테트라 무균 친환경 용기에 담겼으며, 성장기 아이를 위한 멀티 비타민 8종과 장에 좋은 이소말토올리고당도 들어 있어 여름 철 상큼하게 즐기기에 좋다.


▶더운 여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체력, 영양 간식 챙겨야

휴가 중에는 활동량도 평소보다 많아 지고, 먼 거리를 이동하면서 생기는 피로감에 체력이 떨어지기 쉽다. 게다가 더운 날씨에 땀이 많이 나고 지치면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지는 지 모르고 신나게 놀다 탈진할 가능성도 있어,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서 영양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KGC인삼공사가 출시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 에디션은 6년근 홍삼농축액을 스틱형 포장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외부활동 및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휴가를 떠날 때도 간편하게 휴대하여 체력 보충이 필요할 시 섭취하면 좋다.

풀무원식품의 뽀로로 키즈 두부봉 치즈는 연육과 치즈, 두부 등의 원재료를 배합해 아이들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두부 특유의 콩취를 줄인 간식용 소시지 제품이다.

담백한 두부 함량은 높이고 짠 맛을 줄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우유 한 잔에 담긴 정도의 칼슘과 EPA, DHA를 함유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휴가철, 나를 돋보이게 할 바캉스 룩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산업, 디지털 접목이 대세다 (2018-08-16 15:27:24)
여름에 겨울옷 판매 경쟁 치열 (2018-07-18 11: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