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폐수약품, 슬러지 등 비용 대폭 절감
공단 집행부 유틸리티 절감에 주력, 68억원 아껴, 가시적 성과 도출
등록날짜 [ 2018년06월29일 10시53분 ]

대구염색공단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이사장 김이진) 신집행부가 폐수처리약품비, 슬러지처리비 절감 등을 통해 연 68억 원의 원가절감을 실현해 입주업체에 큰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

공단은 지난 4월 김이진 이사장이 새로 취임하며 비용절감을 통한 공단 경쟁력 확보는 물론 입주 염색업체들의 원가 부담을 낮추는데 올인하면서 폐수처리약품 절감 등 가시적 성과를 속속 내고 있다.

폐수처리약품의 경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2황산철은 작년 구입단가 대비 50%정도 낮춰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여타 8개 품목도 단가 조정을 통해 구매계약을 하는 등 연간 15억원 이상의 약품구입비용을 절감했다.

페수처리비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슬러지처리비도 대폭 절감시켰는데 철강회사에 1일 100톤을 톤당 7만원에 처리할 수 있게 하는 등 총25억원의 비용을 절감시켰다.

또한 석탄 운송경로 변경을 통해 13억원의 비용절감, 그리고 공단 간부 퇴직과 직원 급여 조정 등으로 약10억원의 인건비 절감을 실현했다.

이러한 6건의 원가절감 추진을 통해 연간 68억원 정도의 비용절감을 실현함으로써 입주업체들의 원가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공단은 텐터기, 집진기 등에 대한 무상지원을 위해 대구시와 의회에 타 시,도와의 실태를 분석 보고하고 이 문제의 무상지원 필요성을 집중 제기해 최근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김이진 공단이사장은 취임 이후 매일 오전 8시에 간부회의를 개최, 공단 운영이 안정화 될때까지 임원들이 정신력 강화를 우선으로 하는 한편 산적한 각종 현안문제 해결에 동분서주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창간 21주년 특집-대구경북 섬유업계 위기 극복 해법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북 상생발전을 위한 섬유패션산업 협력 전략' 포럼 11일 개최 (2018-07-06 11:35:37)
대구염색공단, 증기요금 대폭 인하 7월부터 시행 (2018-06-29 10:0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