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캐주얼/진/SPA > 진/데님Jean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18 상반기 진캐주얼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게스-까스활명수 협업 ‘불황 뚫어’, 여성고객 전폭지지 여전, 버커루-우븐류 인기
등록날짜 [ 2018년06월26일 16시2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2018년  상반기를 빛낸 각 분야별 패션 베스트 브랜드가 패션저널 편집국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2018 상반기 베스트 브랜드’는 패션저널 편집국의 기초조사를 거친 각 부문별 10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백화점, 아웃렛 매입부 담당자와 가두상권 점주 등 패션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진행해 선정됐다.   2018 상반기 진캐주얼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은 다음과 같다. (편집자주)

게스


진캐주얼 시장은 타 조닝에 비해 부침이 작은 시장이다. 수년간 지속된 전반적인 하향흐름은 올 상반기도 변화가 없었고, SPA에서 출시한 저가 데님 제품과 경쟁해야 하는 부담은 여전했다.  

‘게스’는 지난해 베스트 브랜드였던 ‘버커루’를 밀어내고 상반기 최고의 진캐주얼 브랜드로 선정됐다.

게스는 창업주 폴 마르시아노가 유명 모델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지만, 국내 시장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속모델 수지를 앞세운 적극적인 프로모션은 여성고객의 압도적 지지로 이어졌고, 5월 선보인 동화약품 까스활명수와의 콜라볼이션은 신의한수로 꼽힐 만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한세엠케이의 버커루는 하이퀄리티 소재를 바탕으로 한 품질 경쟁력으로 기존 고객을 유지했고, ‘데님 에코백’ ‘린넨 시리즈’ 등 캐주얼 아이템을 통해 불황을 정면돌파했다.

전통의 데님 강자 ‘캘빈클라인’도 굳건히 빅3를 형성했다. 하반기에는 ‘앤디워홀 포트레이츠’ 캡슐 컬렉션 출시를 밝혀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렸다.
 
진캐주얼의 상징인 ‘리바이스’는 올 상반기도 상승무드 전환에 어려움을 겪었고, ‘아르마니진’은 3040 영마인드 고객을 효과적으로 공략해 프리미엄 데님의 자존심을 지켰다는 평을 받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8 상반기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잠뱅이, 기능성 ‘코듀라 데님’ 출시 (2018-08-01 09:56:44)
Lenzing+DL1961, 환경친화적 데님 개발 (2017-12-14 1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