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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상반기 남성 캐릭터&컨템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지이크’ 브랜드 파워 ‘명불허전’ , 신규고객 효과적 유입, ‘앤드지’ 볼륨화 속도
등록날짜 [ 2018년06월25일 11시28분 ]

지이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박윤정 기자] 2018년  상반기를 빛낸 각 분야별 패션 베스트 브랜드가 패션저널 편집국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2018 상반기 베스트 브랜드’는 패션저널 편집국의 기초조사를 거친 각 부문별 10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백화점, 아웃렛 매입부 담당자와 가두상권 점주 등 패션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화설문을 진행해 선정됐다.   2018 상반기 남성 캐릭터&컨템포러리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은 다음과 같다. (편집자주)

남성 신사정장 시장의 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남성 캐릭터와 컨템포러리 시장도 힘겨운 상반기를 보냈다.

물가인상과 가계부채 증가 등 시장의 적신호가 여전한 가운데 온라인 유통의 중저가 비즈니스 캐주얼의 판매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백화점 핵심점포에서는 내셔널 브랜드보다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선호하는 추세가 더욱 노골화되고 있어 녹록치 않았다.

악조건 속에서도 신원의 ‘지이크’는 캐릭터 조닝을 선도했다. 지이크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유은정 작가 콜라보레이션 등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각인을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기존 고객의 충성도는 강화하고 신규고객의 유입은 늘리는 전략을 통해 베스트 브랜드 자리를 지켜냈다.

신성통상의 ‘앤드지’는 가성비를 앞세운 전략 기획물이 매출볼륨을 키우며, 존재감 더욱 부각시켰다. 셋업 재킷을 메인으로 한 실용적 단품 아이템 물량을 확대해 상반기 유의미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오롱인FnC의 ‘시리즈’는 상승세 둔화가 완연해 또 다른 성장 모멘텀이 요구됐고, 대표적인 내셔널 컨템포리러 남성복 ‘타임옴므’는 하이퀄리티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남성 캐릭터 조닝의 핫한 브랜드로 꼽혔던 ‘커스텀멜로우’는 표준과 대형화로 인해 이전의 트렌드 리더 이미지가 희석됐다는 지적을 받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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