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캐주얼/진/SPA > 캐주얼Casu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빈폴, ‘바이크 위 라이크’ 캠페인 전개
브랜드 아이콘 ‘자전거’ 테마로 지속가능 캠페인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6월07일 17시2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원유진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브랜드 빈폴(BEANPOLE)’이 지속 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진정성 있는 CSR 활동을 기획해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빈폴은 브랜드 상징인 자전거를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 도시에 버려진 자전거를 업사이클링해 섬마을에 기부하는 바이크 위 라이크(Bike we lik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빈폴은 지난 1989년 브랜드 론칭 이후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 속으로 들어왔다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브랜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빈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인지 속에 자리잡고 있는 자전거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사회와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포석이다.

빈폴은 자전거 재활용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 두바퀴 희망자전거와 협업해 도시에 버려진 폐자전거를 수거, 업사이클링을 거친 자전거 100대를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에 기부한다. 해안도로와 연계한 40km 자전거 일주 프로그램을 구성, 주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슬로우 트래블공공 자전거로 운영할 계획이다.

증도는 자전거 코스가 조성되어 있지만 관리의 어려움으로 관광객의 자전거 대여율이 낮은 상황이다. 빈폴은 자전거의 원활한 관리 및 관광객 활용 활성화 차원에서 자전거 보관소 신규 조성은 물론 신안 군청과 협의해 유지, 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빈폴은 자전거 타는 사람을 모티브로, 생기있는 디자인과 옐로우, 레드, 블루 등 맑은 컬러와 긍정적인 무드를 담은 캠페인 컬렉션 라인을 출시했다. 빈폴 주요 매장과 SSF샵을 통해 판매되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자전거 기부 재원으로 활용된다.

박남영 빈폴사업부장은 빈폴이 브랜드 철학을 진정성 있게 소구하는 취지에서 지속 가능성을 테마로 바이크 위 라이크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잇세컨즈, 13일부터 ‘슈퍼 세일’ 돌입 (2018-06-11 10:46:36)
래코드, 프랑스 안티패션 컨퍼런스 참가 (2018-06-04 12:1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