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공모사업 활용 글로벌 사업 적극 추진
해외서 자격증 시험, 전시회 개최, 한국 천연염색 브랜드화 등 결실
등록날짜 [ 2018년06월04일 11시1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 공모사업을 활용해 국제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이를 바탕으로 한국 천연염색의 글로벌화(세계시장 진출)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받고 얻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해외 17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천연염색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는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해외에 협력기관을 개설하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나주시천연염색재단은 지난 5월에 대만 현지 협력기관을 통해 한국과 동시에 대만에서 천연염색지도사 시험을 실시했다.

재단은 또 지난 4월 미국 메릴랜드주립대 미대(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의 초청으로 현지를 방문해 천연염색 교육과 함께 교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현재 메릴랜드에서는 나주쪽을 이용한 재배가 시도 중일 뿐만 아니라 미국 뉴욕에서는 재단협력기관을 통해 나주쪽의 워크숍이 계획돼 있다.

오는 11월에는 재단의 주관으로 타이완섬유박물관에서 한국 천연염색 작가들의 작품전도 예정돼 있다. 이외에 프랑스, 일본, 태국 등지의 작가들이 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참가를 문희해 오는 등 한국 및 나주의 천연염색 위상 확립과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있다.

재정이 열악한 지방의 출연기관인 나주시천연염색재단이 이렇게 국제적인 네트워크 구성과 사업 추진이 가능한 배경은 연구개발(R&D) 사업, 해외전시 지원 사업 등 국가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김왕식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재단은 공모사업 활용이라는 방법을 통해 한국 천연염색의 세계 브랜드화와 해외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함으로써 업계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나주를 해외의 많은 기관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방문하게 함으로써 나주시라는 지역사회에도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커피 염색기술 보급 적극 나서 (2018-06-05 11:26:42)
나주천연염색재단, 해외 17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2018-05-28 10:1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