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자/전기/ICT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싱가포르정보통신박람회, 한국기업 대규모 참가 지속
등록날짜 [ 2018년05월24일 21시2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김언화 기자]제29회 싱가포르정보통신박람회(CommunicAsia & NXTAsia 2018 - ConnecTechAsia)가 오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된다.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는 통신, 네트워크, 모바일, 보안 등 IT 전반에 걸쳐 최신 제품과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박람회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박람회로 손꼽힌다. 

이 박람회에서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의 등장과 함께 스마트시티, 스마트 기업, 스마트 라이프와 접목된 솔루션 제품들을 소개하는 NXT 기술 전문관을 구성해 정보통신 시장의 다양한 변화를 선보인다. 

올해 29회를 맞는 커뮤닉아시아는 브랜드 탄생 30주년을 맞아 다변화 하는 정보통신 및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반영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해 커뮤닉아시아 내 병행 개최됐던 EnterpriseIT를 시장 트렌드에 맞춰 종료하고, 5층 홀에 집중 배치됐던 IOT, Cloud, Cyber Security 등 스마트 기술 전문관은 ‘NXTAsia’로 타이틀을 전문화해 개최된다. 

또한, 썬텍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병행전시 브로드캐스트아시아와 커뮤닉아시아의 연계성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짐에 따라 두 전시의 보다 통합되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제공하며, 새로운 포맷의 NXTAsia를 아우르고자 Parent Brand인 ‘ConnecTechAsia’를 론칭하여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전시회의 한국 참가 규모는, 해마다 신규 단체관이 구성돼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단체관 참가 기록을 매 회 경신하고 있다. 지난 전시회에는 개최 이래 가장 많은 17개 단체가 한국기업의 참가를 지원해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 

주관 단체로는 KOTRA,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를 비롯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9개 IT 진흥원연합관, KT 동반성장사업팀, 아시아교류협회 등이 참여 했었다. 

개별 참가사로는 KT SAT, KNS, 인텔리안 등 위성 및 안테나 업체들이 강세를 보이며 꾸준한 참가를 이어가고 있다. 2018년도에는 한 달여 정도 늦어진 6월 26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며, 프라임 로케이션 확보를 위한 사전 예약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시회 주최측 관계자는 "커뮤닉아시아는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통신 및 방송관련 한국업체들의 대규모 참가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출처:ITFOCUS www.itfocus.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 싱가폴 최고 도시호텔 선정
오늘생각-싱가포르(Singapor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춘계전자박람회 2019, 전자 제품 총망라 출품 (2018-05-29 14:35:14)
자료-블록체인 용어 정리 (2018-05-10 21:07:10)